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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사용사례

Case study list
Ⅰ. 기업현황? 1. 업종분류 : IT서비스(컨텐츠) 2. 사업장위치 :?서울 중구 남대문로10길29 3. 주요품목 : IT 용역서비스(SI, SM, 기타유지보수) 4. 기존ERP유무 : 더존 - i-cube(회계) 5. 종업원수 : 800명 6. 매출액 :?800억 7.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영업관리, 운영관리, 프로젝트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S, ESS, IFRS 8. 확장모듈 : Mobile, 기타프로그램, K-Studio Ⅱ. 고객사소개 ICT 융합사업, 솔루션개발(스마트/금융업무), 정보보호사업(컨설팅, 해킹대응, 운영/관제), 금융업무 SI/SM, IT아웃소싱, ITSC 운영 등의 사업분야를 수행합니다. 그룹사 대내 사업이 90% 이상이며 일부 대외 사업을 수행하여 2018년 5월 사명을 신한데이타시스템에서 신한DS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림 - 신한DS 홈페이지 메인 화면]? https://www.shinhansys.co.kr Ⅲ. ERP 도입 목적 1. 시스템 통합 관리 :?기존 계약관리시스템(프로젝트 관리)과 e-HR (인사/급여관리), 더존(회계관리) 으로 나뉜 관리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경영분석에 필요한 데이터를 만들어내고자 함 2. 프로젝트 손익 : 금융지주사의 요구 및 국제회계기준 도입에 따라 진행률에 의한 프로젝트 손익이 자동으로 계산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3. 실시간 경영분석 : 프로젝트별 손익 및 Paperless: 프로젝트별/매출유형별/거래처별 손익정보를 경영자에게 적시 제공 4. 모바일을 통한 업무처리 : 폐쇄망 특성을 고려해 외부 직원들이 손쉽게 공수마감 및 복리후생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 구축 5. 협력사 관리 시스템 연동 :?협력사와의 계약을 투명하게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폐쇄망 환경 하의 타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 세금계산서 연동을 위해 신한DS의 자체적 3티어 방식에 준하는 연계방식 개발...
고객가치마케팅팀 2018.08.28 추천 4 조회 4106
Ⅰ. 기업현황  1. 업종분류 : 음식료 가공/유통 2. 사업장위치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396, 15층(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비지니스타워) 3. 주요품목 : 닭가슴살 4. 기존ERP유무 : 한국세무사회 - 한국세무사랑PRO 5. 종업원수 : 60명 6. 매출액 : 247억(2016년) 7.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S, ESS, IFRS 8. 확장모듈 : 구축된 확장모듈 없음 Ⅱ. 고객사소개 ㈜푸드나무는 좋은 원료로 만들어진 건강한 식품을 제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모든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그림 - 푸드나무 홈페이지 메인 화면]  http://foodnamoo.com/ Ⅲ. ERP 도입 목적 1. 2018년 상장 추진을 위해 ERP시스템 도입 2. IFRS기준을 적용한 월 결산 실시 Ⅳ. 구축과정 및 구축 후 기대효과  1. 구축과정 1) 고객사 PM과 협의를 통해 프로젝트의 주요방향을 정립하였습니다. - 가능한 표준을 사용하고 추가개발을 최소화하며 환경설정과 교육이 끝나는 대로 운영DB Open - 표준모듈을 사용하는 업무는 환경설정 및 교육 후 바로 Open 2)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추가 개발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발팀과 충분한 협의를 거쳐 프로세스를 설계하였습니다. 2. 구축 후 기대효과 주문-발주-배송-정산-출고-매출-수금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하여 업무를 간소화하고 주요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업무에 효율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Ⅴ. ERP 구축 성공을 위한 제언 ERP 구축 프로젝트 수행 시, 항상 표준모듈을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기울이게 됩니다. 가능한 표준모듈을 사용하는...
고객가치마케팅팀 2018.08.27 추천 3 조회 2982
I. 기업현황 1) 고객 : 농업회사법인조인주식회사외 계열사 2) 업종 : 도매,축산,서비스 3) 기간 : 2016년 6월 13일 ~ 2017년 2월 12일 (8개월) 4) 구축 범위 : 인사급여/회계/영업/구매/물류/생산/품질/관리회계/농장관리, 웹수주, BI, 그룹웨어연동 2. 고객사소개 2007년도 G&I구축 고객 계열사 25개사를 갖고 있는 농/축/수산업종의 다양한 계열사를 보유한 회사. 다양한 유통채널로 판매하며. 육성/산란(종란)/부화장/계란가공까지의 일원화된 생산체계를 갖고 있는 국내 최대 양계관련 회사. 3. ERP 도입 목적 1) 원가결산 자동화를 통한 수작업 오류방지 및 결산기간 단축 2) 거래처/부서/사원/품목관점의 수익성 분석을 통한 평가/보상체계 구축 3) 시스템 입력의 자동화를 통해 실시간 생산실적 및 재고관리 시스템 구축 4) 본사를 포함한 계열사의 시스템/프로세스 표준화를 통한 관리 효율성 향상 5) 농장데이터 통합운영을 통한 이중작업 방지 및 실시간 분석체계 구축 4.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방안 1) 오라클도입 실패로 인한 사용자들의 변화 관리에 수동적 → 신 ERP를 통한 효율적 업무변화를 지속적으로 교육 및 협의 진행 → 생산실적 일마감  실시간 생산실적 처리와 같이 적극적 동참 유도 2) 농장실적을 엑셀로 실시간 관리하고, ERP 나중에 별도 입력 → 현장에서 엑셀관리를 안 해도 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요구사항 적극반영 → 농장일보출력물제공, 원가/수수수관리, 부화실적관리등의 데이터 통합 운영화면 제공 3) 본사를 포함한 계열사의 경영정보를 통합관리 필요 → 농장 및 수익성분석자료를 모든 계열사를 포함해서 분석/조회할 수 있도록 BI 추가도입 → 기준정보를 조인본사 데이터로 통합하고, 구축도 계열사를 2017-01월 동시 운영 5. 구축과정 – 설명 1)...
고객가치마케팅팀 2018.08.23 추천 0 조회 3295
[그림 - (주)서린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 메인 화면]  http://www.seoulin.co.kr/  Ⅰ. 기업현황 1. 업종분류 : 의료기기 2. 사업장위치 : 분당구 대왕판교로, 공장:동탄 3. 주요품목 : 의료시약(임상품), 의료기기 4. 기존ERP유무 : 영림원K-System G&I 5. 종업원수 : 100명 6. 매출액 : 450억 7.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S 8. 확장모듈 : Mobile, K-Studio Ⅱ. 고객사소개 (주)서린바이오사이언스는 사람중심의 마음경영으로 'Leading Total Solutions in Life Sciences and Healthcare'를 지향하는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비전으로 인류의 생명연장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Ⅲ. ERP 도입 목적 개인별 성과관리 - 개인별 성과를 매일 시스템으로 확인하고,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야 한다. 현장 경영 강화 - Mobile 기기 활용으로 영업사원의 업무효율을 높인다. (대리점관리: 협력사는 web 프로그램을 통한 현장 경영 강화) 수작업의 최소화 - 별도의 엑셀로 관리되는 문서를 최소화하고, 그룹웨어 연동으로 이중작업을 배제한다. [그림 - (주)서린바이오사이언스 ERP 로그인 화면]  Ⅳ. 구축과정 및 구축 후 기대효과 구매 견적 관리 활용 : 엑셀 수작업으로 진행되었던 구매견적관리를 시스템화함 - 견적 (차수)관리로 견적 이력 쉽게 파악 가능 - 영업과 구매업무간의 자료 공유 - 수주 근거 자료의 시스템화 영업 단가 관리의 최적화 : 다량의 품목단가(구매/판매) 변경과 최저판매가의 통제 어려움 - 수주단계에서 확정된 단가는 별도 품의로서만 변경되어 전사적 최적화를 실현함 - 수주단계에서 최저판매가를 통제, 관리하여 일관된 영업활동을 지원함 모바일 업무 서비스 - 모바일...
고객가치마케팅팀 2018.06.27 추천 1 조회 3118
Ⅰ. 기업현황   1. 업종분류 : 서비스(관리) 2. 사업장위치 :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7 3. 주요품목 : 법무, 세무, 관세 4. 기존ERP유무 : 자체개발 – LS2(디에이지)재무/인사/급여 모듈만 사용 5. 종업원수 : 800명 6. 매출액 : 500억 원(2017년) 7. 구축모듈 : 급여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회계관리 8. 확장모듈 : BI   Ⅱ. 고객사소개   법무법인 + 세무법인 + 관세법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복수법인 관리시스템   Ⅲ. ERP 도입 목적   1. 법무관리 프로그램과 연동되는 인사·급여·회계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함 2. 기존 시스템의 노후화와 법무관리 프로그램 연동 시 겪는 불편함으로 인해 통합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였음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LPS* 연동(Billing 연동) - 전표, 계산서 생성 후 연동 데이터 수정/삭제 기능 필요 - 프로그램 사용 중 발생하는 예외 건수 반영 기능 필요 - 원천 데이터 청구처 등 변경 시 자동 반영 기능 필요 [해결방안] 효율적인 방안 논의 후 프로그램 개발 및 추가 개발 진행 *LPS란? 화우의 법률회사에 특화된 사건관리, 빌링 및 고객관리시스템 2. 법인카드 연동  - 국내사용분_승인내역 전표화, 국외사용분_매입내역 전표화 → 사용내역 누락 현상, 인사이드 뱅크 Key 변경으로 부가세 오류 문제 발생 [해결방안] 입내역으로 통일, 인사이드 뱅크 Key와 구조를 통일함으로써 오류사항 감소시킴 3. LPS 연동(일반 비용)    - 프로그램 사용 중 발생하는 예외 건수 반영 필요 4. 입금처리  - 거래 시 3단계 자동전표처리...
고객가치마케팅팀 2018.05.15 추천 3 조회 3206
  (주)오영 홈페이지 http://www.ohyoung.net 사업분야: 합성염료, 유연제 및 기타착색제 제조업 주요상품: 반응성염료, 분산염료, 계면활성제 제조 및 도매, 수출주선, 원자재 수입 비전: 차별화, 변혁화, 세계화 핵심가치: 신뢰, 창의와 혁신, 겸손과 주인정신, 도전과 열정, 장인정신 대표이사: 정홍기 / 정진욱 설립일: 1981년 본사 주소: (15093) 경기 시흥시 소망공원로102, 402 공장 주소: (10813) 경기 파주시 문산읍 우계로 476 영업소: (07424) 서울 영등포구 신길로 59, 6층 [Interview] (주)오영 정진욱 대표이사 1. 전사적자원관리(ERP) 도입하게 된 배경과 과정 2005년 영림원소프트랩 K-System G&I 도입 창사이래 25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던 오영은 당시 3년간 500억 매출액에 묶여 성장이 정체되어 있었는데, 무엇보다 기업의 성장에 따라 증가하는 업무프로세스의 복잡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해나가지 못한 것이 가장 큰 원인이었습니다. 회사는 계속 성장하고 있는데, 업무절차나 방식은 예전방식을 그대로 쓰다보니 늘어나는 비즈니스 규모 이상으로 복잡성 및 업무미스가 증가하여 모두들 힘들어 하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때문에 결국 당시 회사의 규모에 맞도록 업무프로세스를 재정비할 필요성을 느꼈고 ERP 도입과 더불어 이러한 회사내 기준정보를 정비하고 업무프로세스를 표준화 하고자 했던 것이 가장 큰 도입배경이었습니다. 2. 영림원소프트랩 ERP 선택이유는 무엇입니까? 화학산업은 반응수율이라는 특성 때문에 일반 조립산업에 최적화 되어있는 기존 ERP 에 탑재된 생산모듈로는 정확한 구현이 어렵습니다. 당시만 해도 중소기업들의 ERP 도입초기단계였었고, 오영이 가지고 있던 생산프로세스를 제일 잘 구현할 수 있는 ERP 를 검토하던 차에 영림원소프트랩 ERP 가 눈에 띄였습니다. 오영과 유사한 제약업종에서의 ERP 구축경험이 있었기에...
고객가치마케팅팀 2018.03.06 추천 4 조회 3849
[영림원소프트랩 ERP 사용 후기] 일동후디스, 정보지원팀 부장 이영석 -홈페이지 http://www.foodis.com -사업분야: 수프 및 균질화 식품 제조업 -취급품목: 조제분유, 이유식, 건강식품, 음료 등 -경영이념: 인간존중, 품질경영, 가치창조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초일류 기업 -현재 사용 중인 ERP는 ? 2007년에 영림원소프트랩 K-System G&I 도입, 2015년에  영림원소프트랩 K-System Genuine 으로  업그레이드,  K-System BI 도입 -영림원소프트랩 ERP 도입 배경과 과정? 일동후디스는 아기를 위한 프리미엄 유아식부터 유제품, 건강식품, 음료 등 다양한 품목을 On-line, 홈쇼핑 등 여러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음. 생산과정에 HACCP, GMP 등 엄격한 외부 제도에 대한 대응과 유통과정에서의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원칙에 충실하면서도 유연한 경영시스템이 필요했음. -영림원 ERP도입 효과 일동후디스만의 복잡한 유통채널의 특성을 반영한 품목별, 유동별, 부서별 수익성 분석이 정확해졌고, 대리점 발주 시스템 연계를 통해 수·발주가 간소화되었고, 또한 ERP를 통한 대리점 결산 마감이 앞당겨짐. 사용자 인터페이스 편이성과 타시스템과의 연동성도 월등히 뛰어남. 2007년에 K-System G&I를 도입했고, 2015년 K-System Genuine으로 업그레이드 함. 영림원 ERP 구축 시, 기준정보 표준화와 관리항목 재정의를 통해 Data 정합성을 높였고, 그 결과 Data 분석이 훨씬 쉬워지고 정확해졌음. -파트너로서 영림원소프트랩은? 영림원소프트랩은 ERP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업답게 프로세스와 업종에 이해도가 매우 높음.  고객기업이 경영을 더 잘하게 최상의 솔루션뿐 아니라 감동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평가하고 있음. 영림원소프트랩과 10년 넘게 함께 해왔고, 앞으로도 타사보다 앞선 ‘시스템 경영’을 도와줄 파트너임.
클라우드마케팅팀 2018.01.25 추천 -2 조회 3287
“퓨오바이더스 , 친환경 제품으로 축산업 미래 책임진다 ” 회사 초기부터 시스템의 중요성 때문에 영림원의 클라우드 ‘ERP’ 도입 김승모 CFO “결산 마감 등 도입효과 높아, ERP 만족도 최고” ■ 회사명 : ㈜ 퓨오바이더스 ■ 웹사이트 : www.fuoviders.com ■ 사업 부문 : 동물용 약품 ■ 회사개요 : 팜한농으로부터 2017년 분사, 5월 1일 사업 개시 ■ 구축솔루션 : 영림원소프트랩 클라우드 전사적자원관리(ERP) ‘SystemEver (시스템에버)’ 회사 초기 시스템의 중요성이 제일 크다. 그래서 회사 설립과정에서 ERP 도입은 필수 조건으로 꼽았다. 시스템에서 물류, 회계 등의 데이터가 나오기 때문에 제일 중요하다. 영림원소프트랩의 클라우드 ERP를 도입한 배경이다. ㈜퓨오바이더스(대표 이광동)는 2017년 상반기에 팜한농이라는 회사에서 분사한 신생기업이다. 그러나 주요 사업 아이템인 동물약품 공급은 팜한농에서부터 시작한 것으로 30년의 노하우를 갖고 있는 회사다. 퓨오바이더스는 퓨처(Future), 바이오(Bio), 프로바이더스(Providers)를 합성한 것으로 미래 바이오 제품을 공급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다. 김승모 퓨오바이더스 상무(CFO)는 인터뷰에서 “친환경 제품 공급을 통해 축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출발하면서 ‘미래’와 ‘바이오’라는 핵심에 방점을 찍고 친환경 제품을 더 많이 개발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퓨오바이더스는 동물 약품 업계에서 백신 부문과 위생방역 부문의 강자로 꼽힌다. 제품의 차별화가 뚜렷하기 때문에 이 부분의 매출도 경쟁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다. 김승모 상무는 “축산업의 미래를 책임진다는 각오로 더 좋은 친환경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면서 “이 목적을 위해 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생기업임에도 전사적자원관리(ERP) 운영에...
클라우드마케팅팀 2018.01.25 추천 7 조회 3696
코스모스악기(Since 1972) (주)코스모스악기는 더 좋은 음악을 위해 더 좋은 악기 보급에 힘쓰는 기업으로, 세계적인 악기업계 전문지 “Music Trade”가 선정한 세계 유명악기 제조 판매사에 랭크된 국내 최대의 악기 판매회사이다. 전 세계 100여 유명악기회사로부터 12,000여종의 악기와 부품을 직수입하여 공급하는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 악기백화점으로 발전하였고, 보다 체계적인 경영을 위해 통합시스템인 K-System Genuine을 구축완료하였다. ㈜코스모스악기 ■위치 : 본사/종로구 삼일대로, 영업소/서울 서초구 반포 ■사업 부문 : 악기 유통(악기 쇼핑몰, 관현악기, 현악기, 전자악기 등) ■웹사이트 : http://www.cosmosmusic.com ■매출액 : 411억원(2016년) ■종업원수 : 90여명 ■구축 솔루션 : 영림원소프트랩 K-System Genuine(케이시스템 제뉴인) ◇ERP도입목적 1. 시스템을 통한 물류 흐름의 표준화 및 통합화 (회계와 물류시스템의 분리) 2. 신뢰성 있는 경영 정보 데이터의 제공 (엑셀 보고자료에 대한 미흡) 3. 데이터 표준화 (품목코드, 유통분류) 4. 반복적 업무의 자동화와 효율화 5. 기존 SI프로그램(1992년 델파이개발) 기능개선과 유지관리 어려움으로 인한 새로운 System도입 필요 ◇중점 추진과제 1. 수입매입원가 고도화 (예, 하나의 BL에 여러 통화, 품목별 관세 처리 등) 2. 코스모스 악기 자체 쇼핑몰과 연동 (재고, 수주 연동)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방안 1. 현업의 요구분석 없이 계약함, 개발공수로만 산정함 →개발 최소화, 패키지로 Leading 2. 사후관리를 위한 현업실무담당자 필요→인원부족으로 인해 ERP담당자를 별도로 두지 않고 패키지를 적용한 ERP를 통해 각 담당부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 3. 기존 자료 마이그레이션 범위가 불명확 →구시스템의 마이그레이션을 하지 않고(1992년사용, Garbage data), Master data...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12.04 추천 2 조회 2854
“STI의 젊은 정신, 바로 창의와 도전입니다.” ㈜STI는 1997년에 설립된 젊고 역동적인 기업이다. 국내 반도체 및 FPD 전공정 장비 전문 업체로 CCSS와 Wet System 등 핵심 세정, 식각 장비를 국산화하여 수입대체를 이루어냈다. 지난 10여년 간 영림원소프트랩 K-System G&I를 사용했으며, 사업 확장에 따른 업무 프로세스 재정립과 원가 산출, 호기별 BOM관리, SCM의 요구에 의해 최근 K-System Genuine으로 업그레이드 하였다. ㈜STI ■사업장 : 경기도 안성 ■사업 부문 : 반도체, FPF용 재료생산, TFT LCD, PDP, OLED 필드, CDS 판매 ■주요품목 : 반도체, FPF용 재료생산, TFT LCD, PDP, OLED 필드, CDS 판매 ■웹사이트 : www.stinc.co.kr ■매출액 : 1700억원(2016년) ■종업원수 : 300여명 ■구축법인수 : 법인1개, 사업장2개, 회계단위2개 ■구축 솔루션 : 영림원소프트랩 K-System Genuine(케이시스템 제뉴인) ◇ERP도입 목적 1. 호기별(장비별) M-BOM 관리 ■호기별 최종 BOM의 ERP 시스템 관리 ■데이터 정합성 향상 ■설계확정/제조확정 기능을 통해 부서간 정합성 향상 ■M-BOM의 ERP 관리 ■BOM 구성 정보, 원가정보 등의 분석 가능 2. 협력업체 모바일 작업일지관리를 통한 제조 진척관리 ■진척 율을 유관부서 & 협력 사 Daily 공유 함으로 장비 완성도 및 품질 향상 ■제조 팀 진행 율 집계 시간 단축 ■협력업체와 업무공유 프로세스 정립 ■SCM 통해 협력사와 WBS 협업체계 구축 ■데이터 정합성 개선 ■수작업 입력오류 방지 및 온라인으로 실시간 데이터 공유 3. SCM 확대사용(견적, 발주, 납품) ■견적의뢰, 발주, 납품, 정산으로 SCM 시스템을 확대 ■협력업체...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12.01 추천 4 조회 3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