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links

> 회사소개 > 철학 > 사명

철학

Philosophy

사명

영림원철학
우리는 고객기업이 경영을 더 잘하게 최상의 솔루션과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시아 시장을 선도하며 더 나아가 세계로 도약한다.
이를 위하여 누구나 끊임없이 경영지식과 IT지식을 쌓고,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서로 나누며 자율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활기차게 일한다.
고객의 성공을 우리들 번영의 근본으로 삼아 끝까지 책임을 다하고, 고객과 더불어 건전한 경영을 바탕으로 발전해 가며 가족과 함께 풍요로운 삶을 추구한다.

우리는 고객기업이 경영을 더 잘하게

시장경제체제에서 사회발전은 기업들의 성공과 성장에 달려있다. 수많은 기업들이 성장하고 발전해야 풍부한 일자리가 창출되고 사회적인 부가 축적되기 때문이다. 현대의 무한경쟁시대에 들어와 기업성공의 내적요인을 찾는다면 그것은 단연 기업경영 능력이다. 영림원은 기업경영 능력을 고도화하려는 기업들을 주고객으로 삼아, 기업경영능력의 선진화에 주도적 역할을 한다.

최상의 솔루션과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우리 노력의 최종 성과물은 실체가 있는 솔루션과 이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컨설팅 서비스이다. 경영방향을 조언하는 통상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넘어서, 우리는 구체적인 실행 방안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기업의 변화를 유도하고 확실하게 실행역량을 높인다. 우리가 정성을 다 할 때 고객은 감동한다. 우리는 정말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찾아내고, 어떻게 하면 고객의 일을 더 덜어줄 것인가를 항상 고민한다. 우리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고의 솔루션을 만들어 제공하고, 고객이 만족하고 나아가 감동할 때까지 책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시아 시장을 선도하며 더 나아가 세계로 도약한다

21세기에 있어서 아시아는 가장 중요한 시장이다. 아시아는 인구의 수에서 어떤 대륙보다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이다. 현재 세계의 수많은 기업들이 진출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세계의 기업들이 진출할 것이다. 이러한 무한경쟁의 상황에서도 우리는 서양태생의 경영 솔루션보다 더욱 아시아시장에 적합한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고 자신한다. 왜냐하면 서양식의 경영환경에 적합한 솔루션보다는 동양식 경영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을 만드는 데에는 우리가 더욱 유리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한국, 일본, 중국의 동아시아 3국에서 가장 우수한 솔루션을 만들어 가장 근접거리에서 직접 지원을 함으로써 보다 경쟁력 있게 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다. 나아가 우리는 아시아 최고의 솔루션을 만드는 자부심을 갖고 세계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다. 아시아의 기업들이 글로벌시대를 맞아 점차 세계시장으로 활동범위를 확대해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서구 기업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개선해 나간다면, 동양 문화의 장점과 서양 문화의 장점을 융합 시킴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키울 것이다.

이를 위하여 누구나 끊임없이 경영지식과 IT지식을 쌓고,

우리의 경쟁력은 경영에 대한 지식과 IT 활용기술의 융합에 뿌리를 두고 있다. 따라서 모든 영림원 식구들은 이와 같은 두 가지의 지식을 습득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자. 회사전체의 차원에서 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차원에서도 경영지식과 IT활용기술을 습득하고 축적하고 융합하여 활용도를 높이자. 이로써 회사의 경쟁력 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시킨다. 이렇게 스스로 경쟁력을 높여 자기발전을 이룰 때 우리는 누구나 소중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인생에서 돈이나 명성을 얻는 일이 우선 순위가 아니다. 무엇보다 먼저 스스로 능력을 개발해서 자아를 실현하는 일이 더 중요하다. 스스로 굳은 의지로 끊임없이 노력하지 않으면 자기개발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회사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기개발을 통해 소중한 삶을 누리는 일이다.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서로 나누며

21세기는 더욱 변화가 빠르고 복잡성이 증대되는 시대가 될 것이다.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정보의 홍수와 지식의 증대가 사람들을 압도하는 시대가 된다. 한 개인이 이러한 정보와 지식을 모두 섭렵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우리 모두는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는데 게을리하지 말아야 하며, 더 나아가 그 중 유용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의 경쟁력의 근간으로 삼아야 한다. 이로써 물리적인 차원이 아닌 지식과 정보 차원에서 일당백의 경쟁력을 갖는 실행 역량을 갖출 수 있게 된다. 우리는 같이 모여 일함으로써 혼자서 평생 연구하는 것보다 휠씬 더 많은 개인적 성과를 이룰 수 있다.

자율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활기차게 일한다

사람이 동물과 다른 것은 이성에 의해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올바로 선택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가는 일이야 말로 우리 삶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이다. 따라서 매사에 임할 때 누가 시켜야 하는 수동적 자세를 버리고 스스로 찾아서 하는 진취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 또한 우리는 억압이나 통제보다는 스스로 선택해서 일을 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고 능률적임을 안다. 우리의 사고와 행동을 제약하는 여러 관습과 고정관념 등 외부의 강박으로부터 탈피하여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살아갈 때 우리는 더 나은 성과를 이룰 수 있고 보람과 만족감도 더욱 커질 것이다. 내가 선택한 일이 비록 잘못되더라도 의기소침해 하거나 책임을 전가해서는 안 된다. 일에 대한 실패는 그것으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을 때 더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다. 열린 마음으로 스스로 선택하고 책임지는 아름다운 사람들이 모여 활기차게 일하는 직장을 만들어 가자.

고객의 성공을 우리들 번영의 근본으로 삼아 끝까지 책임을 다하고,

우리들의 소득은 고객이 지불하는 것이다. 고객은 우리들이 제공하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경영 개선의 효과를 얻었을 때에만 기꺼이 우리들의 노력에 대한 합당한 보상을 해준다. 고객기업이 우리가 제공한 솔루션으로 경영능력을 선진화 할 수 있을 때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고, 그럴 때에만 우리는 고객기업과 더불어 번영할 수 있다. 전사적 경영정보시스템이란 고객회사의 경영관리에 있어서 핵심적인 인프라이다. 이것을 제대로 쓸 수 없으면 고객기업의 경영관리에 막대한 지장이 초래된다. 고객기업이 우리를 믿고 경영관리의 핵심 인프라를 구축하는 일을 맡긴 것에 대하여 감사하자. 고객기업이 우리의 솔루션을 잘 써서 성공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끝까지 책임지고 최선을 다해 서비스한다. 고객기업의 성공은 바로 우리 자신의 성공이다.

고객과 더불어 건전한 경영을 바탕으로 발전해 가며

건전한 기업풍토를 만들어 살맛 나는 회사를 꾸미자. 건전한 기업풍토를 만들려면, 누구나 끊임없이 깨끗한 마음과 건강한 몸으로 공과 사를 명확히 구분하여 행동하여야 한다. 인간은 불완전하므로 누구나 마음 한 구석에 탐욕이 도사리고 있다. 그러나 탐욕은 무리한 행동을 부르고 공과 사를 흩뜨릴 유혹을 부르고 난관을 부른다. 이런 난관에 빠지지 않으려면 마음 한 구석에 도사린 탐욕을 극복하지 않으면 안 된다. 마음 속에서 탐욕을 깨끗이 씻어버리고 공과 사를 명쾌하게 구분하는 행동양식을 몸에 익히자. 그렇게 된다면 우리기업의 풍토는 더없이 건전해지고 우리의 생산성은 더없이 높아질 것이다. 우리가 사용하고 고객에게 제공하는 전사적 경영정보 시스템으로 우리는 누구나 전 직원의 활동성과를 투명하게 공유할 수 있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가족과 함께 풍요로운 삶을 추구한다.

오늘날 도덕의 붕괴와 인간성의 상실은 건전한 가족 관계의 붕괴에서 기인하고 있다. 우리가 더불어 행복하게 살려면 정상적인 가족생활을 먼저 회복해야 한다. 가족사이에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 나아가 이웃한테 베풀 수 있다면, 이보다 더 풍요로운 삶이 있겠는가? 우리는 먼저 뜨거운 마음으로 가족을 사랑하자. 행복한 가정은 우리 삶의 목표이자 존재 이유이다. 나아가 넉넉한 마음으로 이웃에게 베풀자. 이웃은 우리 삶의 거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