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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사용사례

Case study list
“텔스타-홈멜,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문회사 될 것” 인더스트리 4.0 준비하는 텔스타홈멜의 최적화 솔루션은 영림원의 클라우드 ‘ERP’ 임병훈 대표 “최근 10년 10배 성장에, 영림원소프트랩 ERP 도움 커” ■ 회사명 : 텔스타-홈멜(주) ■ 웹사이트 : www.telstar-hommel.com ■ 사업 부문 : 자동측정 및 조립 자동화 라인 제조, 스마트 팩토리 구축 전문기업 ■ 회사개요 : 1987년 설립된 매출액 519억(2016년 기준) 규모의 자동차 생산라인 구축 전문업체 "텔스타-홈멜은 최근 10년 동안 10배 가량의 성장을 했는데, 전사적자원관리(ERP)가 큰 몫을 했다. 특히 영림원의 클라우드ERP는 인더스트리 4.0을 준비함에 있어 좋은 솔루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텔스타-홈멜은 업력 30년의 자동차 파워트레인의 자동화 조립라인 제조업체다. 자동차의 동력을 발생시키는 부분, 즉 엔진 또는 변속기 등의 부품 단위에서부터 측정하고, 그것을 정밀하게 조립하여 파워트레인의 각종 파트(엔진, 변속기, 엑슬 등)를 생산할 수 있는 자동화 생산라인 분야의 대표적인 스마트팩토리 구축 강소기업이다. “엔지니어 출신이어서 재무회계 분야를 보완하기 위해 선택한 것이 전사적자원관리(ERP)였다. “ - 임병훈 텔스타-홈멜 대표이사 텔스타-홈멜은 30주년을 맞아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문회사라는 비전을 확립하였다. 이 모든 것은 전기자동차 시대의 도래 등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의 변화에서도 생존하기 위한 변화다. 이러한 비전은 인더스트리 4.0과도 맞물려 있다. 이를 위해 2005년부터 사용해오던 ERP를 클라우드ERP로 업그레이드했다. 임병훈 텔스타-홈멜 대표는 인터뷰에서 “최근 10년간 회사가 10배 성장한 것에 영림원 ERP의 도움이 상당히 컸다”고 강조했다. ◇ 텔스타-홈멜의 비전 =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큰 변화는 전기자동차 시대의 도래다....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11.14 추천 0 조회 3058
Ⅰ. 기업현황 1.업종분류: 제조(기타) 2.사업장위치: 분당,천안 3.주요품목: 치약,칫솔,밴드 제조 & 유통 4.종업원수: 100명 5.매출액: 2016년 =38,153,956,636원 6.구축모듈: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활동기준원가회계관리, EIS, ESS Ⅱ. 고객사소개 대일화학공업(대일밴드 등 기타 제약용품) 제약 용품은 전량 화이자로 납품, 생활용품만 유통하고 있습니다. cac(영업법인)영업사원 및 판촉사원만 근무, 클리오 이름으로 판매하고, 수수료 정산만 하는 형태이며 판촉사원은 할인점에 근무 형태(판촉직 100명 이상)입니다. 크리오는 칫솔, 치약 제조, 유통회사입니다. Ⅲ. ERP도입 목적 주요 추진 목적 1) 3개 법인의 erp구축 2) 물류 및 수불관리 체계 구축을 통한 원가계산 3) BI를 통합 경영분석자료 도출 세부 추진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결산 수수료, 장려금, AGENTFEE관리 2) 조달체계정비(발주-납품-입고) 3) 월 소요량 산정 업무 개선 4) 공정별 실적 및 투입에 의한 수불관리 5) 발생부서 직접 전표처리 6) 결산 주기 단축 및 월 결산체계 구축 7) BI/OLAP을 통한 경영분석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기준정보의 통합관리 및 3개 법인 통합 실적조회 요구 -3개법인이 기준정보를 자동적으로 복사하지 않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거래처, 사원등의 정보는 관리자가 3개 법인을 같이 등록하여 관리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거래처의 경우 거래처번호로, 품목의 품번으로 동일한 거래처 품번으로 인식하도록 처리했습니다. -BI에서 법인 통합으로 조회하는 것으로 개발하였습니다. 2)법인통합 재고조회기능의 필요 -추가개발하여 크리오, 대일법인에서 일부 품목(대일밴드)제품의 재고를 같이 볼 수 있도록 처리했습니다. 3)판매법인의 노무비, 경비가 크리오법인의 원가계산시 활동센터별 지급수수료 항목으로 관리 -법인전표처리화면을 개발하여 해결했습니다....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9 추천 0 조회 2727
Ⅰ. 기업현황 업종분류: 서비스(프로젝트) 사업장위치: 충남 아산시 둔표면 아산밸리 주요품목: 디스플레이 장비제조업 종업원수: 180명(2017년 상반기 기준) 매출액: 1,500억(2016년 기준) 구축모듈: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프로젝트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Ⅱ. 고객사소개 고객: ㈜이루자 - ‘극미세금속촉매도포 장비’ 제조, 삼성디스플레이에 납품 업종: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업(극미세금속촉매도포 장비) 기간: 2016년 9월 01일 ~2017년 3월 31일 (7개월) 구축 범위: 프로젝트모듈 HR, 회계, 영업/물류, 구매, PDA연동, GW연동   Ⅲ. ERP도입 목적 "ERP경영정보화”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팀간 업무Process를 유기적으로 표준화 정형화된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기존의 이기종 레거시시스템을 통합한 경영시스템을 구축을 목적으로 합니다.   Ⅳ. 구축과정 -설명 기존시스템 통합과 전체 최적화된(원가결산중심)정보시스템 구축이 1차 범위에 두고 진행하였습니다. PDA연동 포함하여 향후 업무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그룹웨어(전자결재)연동했습니다. PDM 과 시스템의 연계는 2차 범위로 하였습니다.   V. 구축 후 기대효과 수작업과 각 시스템으로 운영되던 현황을 ERP통합 정보시스템을 통해 물류재고흐름을 눈으로 보이게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프로젝트별 원가나 수익성’구현이 최소한 왜곡이 되지 않도록 구축을 하였습니다. 프로젝트별 수익성 분석을 통해 내부개선과제와 원가절감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VI. ERP구축 성공을 위한 제언 물류재고흐름을 데이터화하여 눈으로 보이게 함으로써  앞으로 이루자에서 구입매입마감 등을 지양하고 어떤 프로세스를 추구해야할지에 대해 업무를 명확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내부활동 개선과제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VII. 고객사 Item 이미지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9 추천 0 조회 2499
Ⅰ. 기업현황 1. 기업명 : 삼천리자전거 2. 기간 : 2016년 4월 11일 ~ 2017년 2월 10일 3.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S, IFRS 4. 확장모듈 : Mobile, K-Studio Ⅱ. 고객사소개 삼천리자전거(주) 관계사는 자전거 관련 3개의 독립된 회사(참좋은레져, 에이치케이코퍼레이션, 스마트)와 2016년 인수한 쁘레베베(유모차 및 카시트 관련) Ⅲ. ERP 도입 목적 운영 환경 전반에 대한 개발사들의 기술지원 종료 선언[M/S, 영림원] 및 장기간의 사용에 따른 확장성(모바일, 그룹웨어 등) 및 변화 요구(Best Practice)에 대응 어려움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홈페이지 주문, 쇼핑몰, 포트재고 및 AS 관련하여 별도의 시스템 활용으로 시스템 통합 미비, K-System 활용 미진으로 관련 요구 및 불만 제기 → TFT 중심으로 개선과제 도출하여 K-System Genuine을 기준으로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개발하여 대응하고, 사용 방법 미비에 따른 활용도가 미진했던 부분은 To-Be 프로세스에 맞게 반복적인 시나리오 점검, 교육 실행 2) 4개 회사 업그레이드 및 신규 1개 회사 구축에 따른 프로젝트 일정 관리 리스크가 예상 → 매주 구축 일정표_WBS(상세일정계획 포함), Pending List, 요구사항GAP정의서 및 추가개발프로그램리스트 등의 PJT 진행 사항을 주간 보고시 공유함으로써 프로젝트 일정 상에 예상되는 리스크를 최소화 3) 기준정보 관리 및 TR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이슈가 발생 → TR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이슈는 TFT 및 관련 부서장 협의를 통해 제외 [기존 시스템 사용시 삼천리자전거 DB를 복사하여 사용해 왔기 때문에...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9 추천 0 조회 2987
Ⅰ.기업현황 업종분류: 제조(금속) 사업장위치: 판교 본사 주요품목: 자전거 제조 및 판매 종업원수: 134명(한국 기준) 매출액: 525억(2016년) 구축모듈: 구매관리, 급여관리, 기본원가,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S, ESS, IFRS Ⅱ. 고객사소개 자전거 제조 및 판매 Ⅲ. ERP도입 목적 목적1: 전사 물류 업무 Process정립 및 시스템 구축 목적2: 영업 및 영업관리 체계 및 업무 Process정립 및 시스템 구축 목적3: 공급체인 관리를 위한 한/중 SCM 포함 전산 지원 시스템 구축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목적1: 전사 물류 업무 Process정립 및 시스템 구축 1-1)수불 및 재고 관리가 안됨 ->개선안: 본사 및 천진 그리고 위탁 재고에 대한 PDA를 통한 실시간 재고 관리 (제품에 경우 시리얼 관리) 1-2)통합 재고(CY재고포함)수기 관리에 한계 ->개선안: 본사와 천진 그리고 CY포함 통합 재고 관리 목적2: 영업 및 영업관리 체계 및 업무 Process정립 및 시스템 구축 2-1)영업 여신 및 가용재고 확인 어려움 ->개선안: 영업사원이 직접 수주 등록 시 여신 및 가용재고를 체크 2-2)마트 및 리베이트 관련 마감 지연과 수금 관리에 어려움 ->마트 및 리베이트 관련 시스템 구축과 FBS입금 및 가상계좌 연계 프로세스 적용 목적3: 공급체인 관리를 위한 SCM그룹 체계구축 및 전산 지원 시스템 구축 3-1)본사 발주 정보와 천진 공장에 생산/구매 진행 관리 안됨 ->개선안: 본사 발주 정보와 천진 생산계획 연동 관리 및 발주 PO별로 진행 관리 시스템 구축...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9 추천 1 조회 3682
Ⅰ. 기업현황 1. 기업명 : KOTITI시험연구원 2. 업종 : 준정부기관(위탁집행형) 3. 주요품목 : 시험분석, 품질검사 등 4. 기존 시스템 : 자체개발 5. 기간 : 2016년 4월 11일 ~ 2016년 12월 31일 7. 구축모듈 : 경영계획, 구매관리, 급여관리, 기본원가, 물류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표준원가관리, 프로젝트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SS 8. 확장모듈 : BI, 그룹웨어, K-Studio Ⅱ. 고객사소개 1961년 설립된 이래 반세기에 걸쳐 국내 섬유산업의 발전을 주도해 왔으며, 현재는 섬유제품 뿐만 아니라 환경위생 및 산업 자재 등을 대상으로 시험분석, 품질검사, R&D 등의 업무를 수행 특히 KOTITI시험연구원은 R&D 사업에 주력하여 고부가가치 기술 개발과 전문 기술 교육 및 간행물 편찬 등을 통한 기술 정보 제공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사업다각화를 진행 또한 인체 및 자연 환경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현실에서 고객의 안전과 우리들의 미래 환경을 보존하기 위하여 환경 및 유해물질 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노력 Ⅲ. ERP 도입 목적 1. 사업목적 1) 보유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 재정립 및 최적화 2) 선진 업무 프로세스(Best Practice) 도입을 통한 최적의 업무 프로세스 설계 3) 타 시스템과 일관된 정보 공유 및 연계를 통한 정확하고 신속한 경영 지원 정보 제공 4)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관리 및 재무결산체계를 통합적으로 연계 관리하는 전사적 정보시스템 구축 5)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구축 6) 정보 기술 환경 변화에 따른 발전 가능하고 고도화...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8 추천 -1 조회 2167
Ⅰ. 기업현황 업종분류: 서비스(인력공급업) 사 업 장 위 치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41길 11(당산동 4가)SKV1센터 W동 8층 801~806호(150-806) 주요품목: 콜센터 아웃소싱,인재파견,헤드헌팅,ASP,교육 사업 전문기업. 종업원수: 5000명 매 출 액 :900억(2016년) 구축모듈: 운영관리,회계관리 확장모듈: 구축된 확장모듈 없음 Ⅱ. 고객사소개 윌앤비전은 아웃소싱 전문업체로 직원수 1800명 ,200여개 업체에 인력공급등 아웃소싱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 입니다. 기존 사용중인 시스템을 영림원 ERP와 연동을 통해 데이터 이중등록방지, 기 처리된 내역을 연동하여 분개전표 자동생성,원가중시점별 손익구현등 분석TOOL을 제공하여 업무처리 혁신을 이루는 것을 목료로 하고 있습니다. 기존 고객사인 한성MS의 구축사례를 바탕으로 원가중심점별 손익구현부분은 업체의 실정에 맞게 신규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Ⅲ. ERP도입 목적 주요추진목표 3개법인의 erp구축(윌앤비전, 위드윌, 케비씨아이) 은행Branch프로그램과 연동을 통한 업무 간소화 원가중심점별 수익성 분석화면 개발 세부추진목표 K-Branch연동 법인카드 승인/청구내역 연동, 계좌 입출금내역 연동 원가중심점별 손익 분석 화면 추가개발 Ⅳ. 구축과정 -설명 시스템 설치 윌앤비전/케이비씨아이/위드윌 법인별 ERP설치 및 운영패치 각 법인별 연동Table및 화면 설치 각 법인별 사용메뉴 정리 운영환경 설정 각 법인별 운영환경 설정완료(운영관리/회계/인사/급여관련 사용자코드 등록 및 환경설정 완료) 각 법인별 법인정보 및 사업장등록/회계단위 및 사업장 등록 완료 회계설정 각 법인별 Coa등록 완료 각 법인별 계정관리항목 등록 완료 각 법인별 재무제표 설정 완료(계정과목/재무상태표/손익계산서/합계잔액시산표) 각 법인별 자동전표 설정 (법인카드승인내역전표처리등 18종 설정완료) 인사설정 부서/발령기준등록/인사사용자코드 등록완료 연동업무진행 은행 Branch연동을 위한 업무협의 진행 ?(우리은행/기업은행 담당자 업무면담 및 연동범위 협의) V. 구축 후 기대효과 마스터데이터 ,...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8 추천 1 조회 2500
Ⅰ. 기업현황 1. 기업명 : 스눕바이-젠틀몬스터 2. 업종 : 제조(의류봉제패션) 3. 주요품목 : 안경테, 선글라스,클립 4. 기존 시스템 : 이카운트 - 이카운트 ERP 5. 매출액 : 1400억원 6. 기간 : 2016년 1월 4일 ~ 2016년 6월 30일 7.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기본원가,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회계관리 Ⅱ. 고객사소개 1. 안경을 개발 제조(외주) 판매 하는 고객사 B2C 영업의 형태가 대다수 2. 외주는 국내 외주와 해외 외주(중국)으로 진행하며 내부 생산은 없으나 세무관련 제조사업자의 혜택을 위해서 시스템에서는 최종 포장을 내부 생산처럼 진행 3. B2C판매는 직영매장(flag shop이라고 함), 백화점, 면세점, 협력 안경원 등에서 판매 4. 근 5년간 매출이 급성장한 회사 (300억규모~ 900억 규모) 5. 최근 홍대에 사옥 신규 건설 이전 Ⅲ. ERP 도입 목적 1. 프로세스 관리를 통한 업무효율 극대화 * ERP를 통한 효율적인 엽무관리 2.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통한 양질의 서비스제공 * 고객의 업무 환경 및 요구사항에 대응하여 편리한 사용자 환경 구축 3. 최신 IT 기술의 통합정보 시스템 구현 *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하여 SOA 구조로 유지보수 효율성 극대화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건별 세금계산서집계생성 시 속도 지연 ⇒ 데이터 건수가 많아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 (건별 거래명세서 생성 시 자동으로 세트구성품 출고처리, 세트입고 및 세트출고처리 기능 구현) 2. 이동일괄처리 시 속도 지연 3. 다중출고처리 시 속도 지연 [Issue 처리]...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8 추천 0 조회 2678
Ⅰ. 기업현황 1. 기업명 : 사회보장정보원 2. 업종 : 준정부기관(위탁집행형) 3. 주요품목 : 대한민국 사회보장정보 시스템 통합관리 및 운영 4. 기존 시스템 : 디비비전 5. 매출액 : 873억원 6. 기간 : 2016년 9월 1일 ~ 2017년 1월 31일 7.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회계관리 8. 확장모듈 : 그룹웨어 Ⅱ. 고객사소개 보건복지부 산하 준정부기관(위탁집행형)으로 우리나라 사회보장정보를 통합하여 관리·활용하고 정부 정책의 차질없는 집행을 지원함으로써 국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는 사회보장 정보화 중추기관 [주요기능] 1. 보건복지분야 정보시스템 통합 운영·관리 2. 사회·보육서비스사업의 통합 관리 3. 건복지분야 정보화 지원 4. 보건복지 정책 개발 지원 5. 고객 지원 및 품질 관리 Ⅲ. ERP 도입 목적 경영정보시스템의 핵심기능 개선으로 데이터 신뢰성 확보 이용편의성을 고려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업무시스템 구현 행정지원시스템 확장 및 업무간소화를 고려한 단계별 구축 추진 사용자 편의증진을 위한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및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기반의 솔루션 도입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망분리 기관으로 보안관리 절차를 철저히 준수함에 따라  제약사항이 존재 2. 구축용노트북(윈도우7 프로페셔널 32bit/인터넷 사용불가)와 업무용노트북(인터넷 테더링 사용) 별도 사용 3. 메일운영 : 내부 전용 이메일 아이디 부여하여 구축용노트북 전용으로 사용 4. 프로젝트 사업관리 : 사회보장정보원의 PMS 시스템을 사용해야 하며 사업관리 절차 준수와 품질이 높음 5. 산출물 관리 및 업로드 관련하여 구축용노트북과 업무용노트북의 각각 작업 및 메일발송 등 절차 복잡 6....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8 추천 -4 조회 2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