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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 서린바이오사이언스 ERP 구축사례

Author
고객가치마케팅팀
Date
2018-06-27 16:16
Views
1088


[그림 - (주)서린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 메인 화면]  http://www.seoulin.co.kr/ 

Ⅰ. 기업현황

1. 업종분류 : 의료기기
2. 사업장위치 : 분당구 대왕판교로, 공장:동탄
3. 주요품목 : 의료시약(임상품), 의료기기
4. 기존ERP유무 : 영림원K-System G&I
5. 종업원수 : 100명
6. 매출액 : 450억
7.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S
8. 확장모듈 : Mobile, K-Studio

Ⅱ. 고객사소개

(주)서린바이오사이언스는 사람중심의 마음경영으로 'Leading Total Solutions in Life Sciences and
Healthcare'를 지향하는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비전으로 인류의 생명연장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Ⅲ. ERP 도입 목적
  1. 개인별 성과관리
    - 개인별 성과를 매일 시스템으로 확인하고,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야 한다.
  2. 현장 경영 강화
    - Mobile 기기 활용으로 영업사원의 업무효율을 높인다.
    (대리점관리: 협력사는 web 프로그램을 통한 현장 경영 강화)
  3. 수작업의 최소화
    - 별도의 엑셀로 관리되는 문서를 최소화하고, 그룹웨어 연동으로 이중작업을 배제한다.

    [그림 - (주)서린바이오사이언스 ERP 로그인 화면] 
Ⅳ. 구축과정 및 구축 후 기대효과
  1. 구매 견적 관리 활용 : 엑셀 수작업으로 진행되었던 구매견적관리를 시스템화함
    - 견적 (차수)관리로 견적 이력 쉽게 파악 가능
    - 영업과 구매업무간의 자료 공유
    - 수주 근거 자료의 시스템화
  2. 영업 단가 관리의 최적화 : 다량의 품목단가(구매/판매) 변경과 최저판매가의 통제 어려움
    - 수주단계에서 확정된 단가는 별도 품의로서만 변경되어 전사적 최적화를 실현함
    - 수주단계에서 최저판매가를 통제, 관리하여 일관된 영업활동을 지원함
  3. 모바일 업무 서비스
    - 모바일 업무 서비스 인프라 제공으로 이동 중 업무처리 등의 실시간 업무 처리가
    가능함으로써 영업 업무의 효율성 증대
    - 모바일에 인수서명을 하여 paperless 구현
  4. 매월 수익성분석 및 신속한 경영 정보 제공
    - 원가계산 및 수익성분석 시스템 구현
    - 신속하고 정확한 재무정보 제공 및 각 요소별 수익성에 대한 실시간 정보제공
Ⅴ. EPR구축 성공을 위한 제언
  1. ERP시스템의 지속적 확대 활용 및 효율 극대화
    - 기준 정보 유지관리의 중요성 (책임과 권한)
    - 단위 업무별 마감 체계 강화(영업/물류/생산/회계)
    - 제반 경영활동 및 회의 시 ERP 제공 정보의 적극적 활용
    - 지속적 교육 및 변화관리 실시
    - 변화 내용(조직, 프로세스, 업무방식)을 전사적 공유 및 수용 노력
  2. 단계별 추진 전략 (Best Practice)
    - 1단계 : ERP 안정화 및 고도화(추가 개선과제 도출)
    - 2단계 : 연동(바코드, PDA) BI
Ⅵ. 고객사 Item 이미지

[그림 (주)서린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 http://www.seoulin.co.kr/products/mainitems/

 [그림 - 영우디에스피 홈페이지]  http://www.ywdsp.com/home/ Ⅰ.기업현황 1. 업종분류 : 프로젝트(장비) 2. 사업장위치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주요품목 : 디스플레이 검사 장비 4. 기존ERP유무 : 영림원 - Ksystem G & I(물류), 더존 SMART A(회계) 5. 종업원수 : 270명 6. 매출액 : 2,58 0억(2017년) 7.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프로젝트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8. 확장모듈 : 구축된 확장모듈 없음 Ⅱ. 고객사소개 1. 영우디에스피는 2004년 설립된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제조업체입니다. 2. 국내는 삼성디스플레이, 해외는 BOE, C SOT, SD V 등에 장비를 납품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노력으로 LCD, OLED, 반도체 장비 제조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Ⅲ. ERP 도입 목적 1. 프로젝트 및 자재코드 등 기준정보를 정비와 더불어 프로젝트관리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자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2. 물류와 회계 데이터를 일치시키고, IFRS 수익인식기준에 따른 프로젝트별 원가계산을 명확히 하고자 도입하였습니다. Ⅳ. 구축과정 및 구축 후 기대효과  1. 2018년 12월에 ERP 구축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어, 영우디에스피 담당자와 영림원 컨설턴트의 협업으로 현행 업무 분석을 1개월 안에 마치고 프로젝트 코드, 자재코드, 계정과목 등 마스터데이터를 정비하기 시작했습니다. 2. 2019년 1월부터 실제 ERP에 기초데이터를 입력하여,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프로세스 설계를 진행하였습니다. 3. 2019년 5월에는 ERP  스마트공장 감리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4. 영림원과 영우디에스피의 효과적인 협업으로 프로젝트별 원가분석을 통한 수익성분석이 가능해지게 되었으며, 프로젝트관리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게 되어 프로젝트 모델 표준화 추진이 가능해졌고 이를...
Ksystem 2019.07.26 Votes 0 Views 162
  “신흥에스이씨, 영림원 ERP 통해 전사적 시스템화 완성” “회계 감사인 삼정회계법인에서 원가계산 등 전체관리 툴이 우수하다고 추천” 조직관리의 시스템화, 효율적인 공정재고관리, 코스닥 상장 요건의 한 축으로 평가   *인터뷰 영상 보기   ■ 회사명 : 신흥에스이씨㈜ ■ 웹사이트 : www.shsec.co.kr ■ 사업부문 : 중대형 각형 배터리 부품, 소형 원형 배터리 부품, 배터리 팩 모듈사업 ■ 사업현황 : 매출액 2,153억 8,851만 (2018년 기준), 종업원 1480명 ■ 구축 솔루션 : 영림원소프트랩 전사적자원관리(ERP) ‘K-System Genuine’ “신흥에스이씨 회계감사인 삼정회계법인에서 원가계산 등 전체관리 툴이 우수하다고 추천해 영림원 ERP를 도입하게 됐다. 실제 조직관리 시스템화, 효율적인 공정재고관리 등 경영 전반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국내 2차전지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이 주목 받고 있다. 매출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데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도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SDI의 1차 협력사인 신흥에스이씨㈜ (대표 황만용, 김기린)가 대표적인 사례다. 매출액이 2016년 1001억원이었던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2154억원이다. 2년만에 2배 이상 성장한 것. 올해는 2615억원의 매출 목표를 세울 정도로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전기자동차 시장의 놀라운 성장세가 뒷받침하고 있다. 신흥에스이씨에서 경영지원본부를 맡고 있는 이성재 상무는 회사 성장 요인 중 하나로 영림원소프트랩의 전사적자원관리(ERP) ‘K시스템 제뉴인(K-System Genuine)’ 도입을 꼽았다. 2012년 ERP를 도입한 이후 조직관리가 시스템화되고, 효율적인 공정 재고관리가 가능해졌다는 내부평가도 나왔다. 이성재 상무는 인터뷰에서 “신흥에스이씨의 목표는 2차 전지부품 분야에서...
Ksystem 2019.06.21 Votes 0 Views 305
 [그림 - 엘이티(LET) 홈페이지]  http://www.letkr.com/home/ Ⅰ. 기업현황 업종분류 : 프로젝트(장비) 사업장위치 : 충남 아산시 영인면 신봉길 103-34 주요품목 : 디스플레이 제조 관련 장비 기존ERP유무 : 더존 - 스마트 A 종업원수 : 66명 매출액 : 260억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프로젝트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확장모듈 : 구축된 확장모듈 없음 Ⅱ. 고객사소개 엘이티(LET)는 HB테크놀러지의 계열사로써 디스플레이 관련 장비 제조 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림 - 엘이티(LET) 홈페이지]  http://www.letkr.com/home/sub01.php?mid=2 Ⅲ. ERP 도입 목적 스마트팩토리 지원사업을 통해 HB테크놀러지와 동일한 시스템인 영림원ERP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원가 산출을 통한 손익 분석을 하기 위함입니다. (제품매출과 용역매출의 구분을 인식하고, 장비별 프로젝트 원가 및 손익 분석) 구매 및 재고 관리 업무를 체계화하기 위함입니다. 원자재 재고 수불을 관리하고, 프로젝트 BOM 관리 및 구매요청 프로세스를 정립하고자 하였습니다. Ⅳ. 구축과정  관리모듈 우선 오픈 예정으로 회계 및 인사급여를 우선하여 회의 및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외는 구매를 중심으로 TF를 대상으로 회의를 최소화하여 TO-BE 정의를 진행함으로써 체계적이고 생산적으로 일정 관리를 하였습니다.  TO-BE 프로세스 대상 업무는 기본적으로 ERP 시스템을 통해 처리하게 함으로써 실제 현업에서 빠르게 시스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실무 진행 상 불가피한 경우에 한하여 기존 업무방식을 병행하였습니다. 시스템 사용 경험에 따른 프로세스 및 기능의 조정/추가가 진행되었고, 세부 업무별 추가 교육 및 추가개발 사항을 포함한 심화 교육 진행하여 무리없이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지원했습니다. 안정화...
Ksystem 2019.06.10 Votes 0 Views 296
Ⅰ. 기업현황 고객 : 극동제연공업㈜ 업종 : 브레이크액, 부동액, 워셔액, 엔진오일 등의 자동차용 윤할유 등. 기간 : 2018년 10월 1일 ~ 2019년 3월 31일 [6개월] 구축 범위 : 운영, 인사/급여, 재무회계, 영업/물류, 구매/수입, 활동기준원가, K-Branch, EIS 등 [그림 - 극동제연 홈페이지 메인 화면]  http://www.jeyen.com/ Ⅱ. 고객사소개 극동제연공업(주)는 부산에 본사가 있으나 실제적인 본사 업무는 평택에서 수행하고 있으며 평택, 언양, 온산2 및 보은에 생산사업장이 있고 추가로 판교에 영업, 온산1에 창고가 있습니다. 연구소는 별도 법인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주력 판매 품목은 브레이크액 , 부동액, 워셔액, 엔진오일 등의 자동차용 윤할유 등을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림 - 극동제연 홍보갤러리]  http://www.jeyen.com/home/bbs/board.php?bo_table=gallery_kr  Ⅲ. ERP 도입 목적 관계사[천일아이엔씨]에서 자체 개발한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기존 시스템의 기술적 진부화에 따른  ERP 고도화 필요성[확장성(그룹웨어 등) 및 변화 요구(Best Practice)]에 대응 어려움에 따라 사전 진단 및 요구사항 수렴 과정을 통해, 전사적으로 개선해야 할 공통과제와 각 부문에서 개선되어야 할 세부이행 과제를 도출하여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2019년 2월 1일 오픈 일정에 맞춰 ERP 시스템을 구축하고 약 5개월 동안 기존 시스템과 병행 가동을 하여 2019년 7월 1일부터 단독 정상 운영할 수 있도록 사전 일정계획을 철저히 준비함 시스템 오픈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기준 데이터 사전 검증, 시나리오에 따른 표준 프로세스 데이터 검증을 현업 TFT 중심으로 집중적 실시하여 현실 업무와의 GAP을 사전에 파악하고 이를...
Ksystem 2019.06.10 Votes 0 Views 342
Ⅰ. 기업현황 1. 업 종 분 류 : 제조(액정평판/필름) 2. 사 업 장 위 치 : 베트남 하노이 3. 주 요 품 목 : 카메라 모듈, 모바일 렌즈 4. 기존ERP유무 : 영림원 - G&I 5. 종 업 원 수 : 약 3,000명(생산직 포함 전체) 6. 매 출 액 : 3,614억(2016년) 7. 구 축 모 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S, ESS, IFRS Ⅱ. 고객사소개 해성옵틱스베트남법인은 렌즈모듈과 AF 엑츄에이터를 결합하여 하나의 모바일렌즈모듈을 일괄 생산하고 있는 회사이며, 베트남 빈폭에 위치한 해성옵틱스 베트남법인 회사입니다. Ⅲ. ERP 도입 목적 1. 업무개선활동을 통한 프로세스 재정립 2. ERP 시스템을 이용한 제조원가의 정합성 및 수익성분석 강화 3. 실시간 수불관리 및 법인 간 유기적인 Data 연계 4. 바코드시스템을 이용한 실시간수불관리 및 재고정보의 정합성을 확보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사업부문별 사업손익 산출이 불가능한 구조 에서 사업부단위 업무를 분리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개선 2. 한국법인간의 거래 시 수출관련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자체SCM 프로세스 구현 3. 수출 및 수입 반품처리 시 반품 유형별 관리가 가능하도록 반품유형별 프로세스 정립 4. 생산실적과 제조원가의 투입재료비에 대한 추적관리 및 정합성이 떨어지는 부문에 대한 시스템화 5. 수작업 원가계산으로 인한 업무부하 및 효율성이 저하되고, 정합성이 떨어지는 부문에 대한 시스템을 이용한 제조원가산출로 정합성 향상 6. 제조원가 산출 시 제조간접비에...
고객가치마케팅팀 2018.12.24 Votes 0 Views 890
“태광후지킨, ERP 도입으로 프로세스 정립하고 시스템경영 가능해져” 일본 후지킨 본사와 그룹 내에서도 견학 올 정도로 ERP 성공적 결실 4개 협력사에도 영림원 클라우드 ERP 도입, 순차적으로 20여개 협력사까지 확대키로 ■회사명: 태광후지킨(주) ■웹사이트: www.tk-fujikin.com ■사업부문: 반도체 밸드, 기계장비 제조, 도매 등 탭. 밸브 및 유사장치 제조업체 ■사업현황: 매출액 2683억 4683만(2017년 기준), 종업원 620명 ■구축 솔루션: 영림원소프트랩 전사적자원관리(ERP) ‘K-System Genuine’ 태광후지킨(대표 김영호)은 부품 소재 분야에서 전사적자원관리(ERP)를 도입한 성공사례로 꼽힌다. 2012년 영림원소프트랩의 ERP ‘K시스템 제뉴인(K-System Genuine)’을 구축한 이후 ERP로 업무 프로세스를 정립해 시스템경영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2014년 ERP 개선 프로젝트 완료 후 매출의 급성장이 주목된다. 2015년 1000억원, 2016년 1500여억원에 이어 2017년에는 2683여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에 김영호 태광후지킨 대표는 최근 2020년까지 매출 3000억원을 달성해 글로벌 부품 소재 분야의 히든 챔피언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태광후지킨 ERP 구축과정에서 실무업무를 주도했던 이용찬 생산관리부 부장은 “ERP가 매출 증대에 100% 영향을 끼쳤다고는 할 수 없지만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은 사실”이라며 “외국계 고객사들이 회사를 방문하면 꼭 ERP를 어떻게 운영하는지를 물어 본다”고 설명했다. 태광후지킨의 강점으로 평가하는 항목 중 하나로 ‘ERP시스템이 잘 돼 있다’는 평가를 남긴다는 것이다. 태광후지킨의 ERP 도입 성과는 일본 후지킨 본사에서도 알아준다. 후지킨 그룹 내부에서도 잘 돼 있다고 평가받고 있어 일본 현지에서도 태광후지킨의 ERP를 견학하러 오는 경우가 많다. 태광후지킨의 이용찬 부장을 만나 태광후지킨의 ERP 도입 배경과...
고객가치마케팅팀 2018.10.16 Votes 0 Views 1106
Ⅰ. 기업현황  1. 업종분류 : IT서비스(컨텐츠) 2. 사업장위치 : 서울 중구 남대문로10길29 3. 주요품목 : IT 용역서비스(SI, SM, 기타유지보수) 4. 기존ERP유무 : 더존 - i-cube(회계) 5. 종업원수 : 800명 6. 매출액 : 800억 7.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영업관리, 운영관리, 프로젝트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S, ESS, IFRS 8. 확장모듈 : Mobile, 기타프로그램, K-Studio Ⅱ. 고객사소개 ICT 융합사업, 솔루션개발(스마트/금융업무), 정보보호사업(컨설팅, 해킹대응, 운영/관제), 금융업무 SI/SM, IT아웃소싱, ITSC 운영 등의 사업분야를 수행합니다. 그룹사 대내 사업이 90% 이상이며 일부 대외 사업을 수행하여 2018년 5월 사명을 신한데이타시스템에서 신한DS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림 - 신한DS 홈페이지 메인 화면]  https://www.shinhansys.co.kr Ⅲ. ERP 도입 목적 1. 시스템 통합 관리 : 기존 계약관리시스템(프로젝트 관리)과 e-HR (인사/급여관리), 더존(회계관리) 으로 나뉜 관리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경영분석에 필요한 데이터를 만들어내고자 함 2. 프로젝트 손익 : 금융지주사의 요구 및 국제회계기준 도입에 따라 진행률에 의한 프로젝트 손익이 자동으로 계산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3. 실시간 경영분석 : 프로젝트별 손익 및 Paperless: 프로젝트별/매출유형별/거래처별 손익정보를 경영자에게 적시 제공 4. 모바일을 통한 업무처리 : 폐쇄망 특성을 고려해 외부 직원들이 손쉽게 공수마감 및 복리후생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 구축 5. 협력사 관리 시스템 연동 : 협력사와의 계약을 투명하게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폐쇄망 환경 하의 타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 세금계산서 연동을 위해 신한DS의 자체적 3티어 방식에 준하는 연계방식 개발...
고객가치마케팅팀 2018.08.28 Votes 4 Views 1078
Ⅰ. 기업현황  1. 업종분류 : 음식료 가공/유통 2. 사업장위치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396, 15층(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비지니스타워) 3. 주요품목 : 닭가슴살 4. 기존ERP유무 : 한국세무사회 - 한국세무사랑PRO 5. 종업원수 : 60명 6. 매출액 : 247억(2016년) 7.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S, ESS, IFRS 8. 확장모듈 : 구축된 확장모듈 없음 Ⅱ. 고객사소개 ㈜푸드나무는 좋은 원료로 만들어진 건강한 식품을 제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모든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그림 - 푸드나무 홈페이지 메인 화면]  http://foodnamoo.com/ Ⅲ. ERP 도입 목적 1. 2018년 상장 추진을 위해 ERP시스템 도입 2. IFRS기준을 적용한 월 결산 실시 Ⅳ. 구축과정 및 구축 후 기대효과  1. 구축과정 1) 고객사 PM과 협의를 통해 프로젝트의 주요방향을 정립하였습니다. - 가능한 표준을 사용하고 추가개발을 최소화하며 환경설정과 교육이 끝나는 대로 운영DB Open - 표준모듈을 사용하는 업무는 환경설정 및 교육 후 바로 Open 2)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추가 개발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발팀과 충분한 협의를 거쳐 프로세스를 설계하였습니다. 2. 구축 후 기대효과 주문-발주-배송-정산-출고-매출-수금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하여 업무를 간소화하고 주요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업무에 효율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Ⅴ. ERP 구축 성공을 위한 제언 ERP 구축 프로젝트 수행 시, 항상 표준모듈을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기울이게 됩니다. 가능한 표준모듈을 사용하는...
고객가치마케팅팀 2018.08.27 Votes 3 Views 826
I. 기업현황 1) 고객 : 농업회사법인조인주식회사외 계열사 2) 업종 : 도매,축산,서비스 3) 기간 : 2016년 6월 13일 ~ 2017년 2월 12일 (8개월) 4) 구축 범위 : 인사급여/회계/영업/구매/물류/생산/품질/관리회계/농장관리, 웹수주, BI, 그룹웨어연동 2. 고객사소개 2007년도 G&I구축 고객 계열사 25개사를 갖고 있는 농/축/수산업종의 다양한 계열사를 보유한 회사. 다양한 유통채널로 판매하며. 육성/산란(종란)/부화장/계란가공까지의 일원화된 생산체계를 갖고 있는 국내 최대 양계관련 회사. 3. ERP 도입 목적 1) 원가결산 자동화를 통한 수작업 오류방지 및 결산기간 단축 2) 거래처/부서/사원/품목관점의 수익성 분석을 통한 평가/보상체계 구축 3) 시스템 입력의 자동화를 통해 실시간 생산실적 및 재고관리 시스템 구축 4) 본사를 포함한 계열사의 시스템/프로세스 표준화를 통한 관리 효율성 향상 5) 농장데이터 통합운영을 통한 이중작업 방지 및 실시간 분석체계 구축 4.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방안 1) 오라클도입 실패로 인한 사용자들의 변화 관리에 수동적 → 신 ERP를 통한 효율적 업무변화를 지속적으로 교육 및 협의 진행 → 생산실적 일마감  실시간 생산실적 처리와 같이 적극적 동참 유도 2) 농장실적을 엑셀로 실시간 관리하고, ERP 나중에 별도 입력 → 현장에서 엑셀관리를 안 해도 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요구사항 적극반영 → 농장일보출력물제공, 원가/수수수관리, 부화실적관리등의 데이터 통합 운영화면 제공 3) 본사를 포함한 계열사의 경영정보를 통합관리 필요 → 농장 및 수익성분석자료를 모든 계열사를 포함해서 분석/조회할 수 있도록 BI 추가도입 → 기준정보를 조인본사 데이터로 통합하고, 구축도 계열사를 2017-01월 동시 운영 5. 구축과정 – 설명 1)...
고객가치마케팅팀 2018.08.23 Votes 0 Views 697
[그림 - (주)서린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 메인 화면]  http://www.seoulin.co.kr/  Ⅰ. 기업현황 1. 업종분류 : 의료기기 2. 사업장위치 : 분당구 대왕판교로, 공장:동탄 3. 주요품목 : 의료시약(임상품), 의료기기 4. 기존ERP유무 : 영림원K-System G&I 5. 종업원수 : 100명 6. 매출액 : 450억 7.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S 8. 확장모듈 : Mobile, K-Studio Ⅱ. 고객사소개 (주)서린바이오사이언스는 사람중심의 마음경영으로 'Leading Total Solutions in Life Sciences and Healthcare'를 지향하는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비전으로 인류의 생명연장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Ⅲ. ERP 도입 목적 개인별 성과관리 - 개인별 성과를 매일 시스템으로 확인하고,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야 한다. 현장 경영 강화 - Mobile 기기 활용으로 영업사원의 업무효율을 높인다. (대리점관리: 협력사는 web 프로그램을 통한 현장 경영 강화) 수작업의 최소화 - 별도의 엑셀로 관리되는 문서를 최소화하고, 그룹웨어 연동으로 이중작업을 배제한다. [그림 - (주)서린바이오사이언스 ERP 로그인 화면]  Ⅳ. 구축과정 및 구축 후 기대효과 구매 견적 관리 활용 : 엑셀 수작업으로 진행되었던 구매견적관리를 시스템화함 - 견적 (차수)관리로 견적 이력 쉽게 파악 가능 - 영업과 구매업무간의 자료 공유 - 수주 근거 자료의 시스템화 영업 단가 관리의 최적화 : 다량의 품목단가(구매/판매) 변경과 최저판매가의 통제 어려움 - 수주단계에서 확정된 단가는 별도 품의로서만 변경되어 전사적 최적화를 실현함 - 수주단계에서 최저판매가를 통제, 관리하여 일관된 영업활동을 지원함 모바일 업무 서비스 - 모바일...
고객가치마케팅팀 2018.06.27 Votes 1 Views 1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