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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사용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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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호사업] 법무법인화우 구축사례

작성자
고객가치마케팅팀
작성일
2018-05-15 13:17
조회
3182
Ⅰ. 기업현황

 

1. 업종분류 : 서비스(관리)
2. 사업장위치 :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7
3. 주요품목 : 법무, 세무, 관세
4. 기존ERP유무 : 자체개발 – LS2(디에이지)재무/인사/급여 모듈만 사용
5. 종업원수 : 800명
6. 매출액 : 500억 원(2017년)
7. 구축모듈 : 급여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회계관리
8. 확장모듈 : BI

 

Ⅱ. 고객사소개

 

법무법인 + 세무법인 + 관세법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복수법인 관리시스템

 

Ⅲ. ERP 도입 목적

 

1. 법무관리 프로그램과 연동되는 인사·급여·회계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함
2. 기존 시스템의 노후화와 법무관리 프로그램 연동 시 겪는 불편함으로 인해 통합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였음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LPS* 연동(Billing 연동)
- 전표, 계산서 생성 후 연동 데이터 수정/삭제 기능 필요
- 프로그램 사용 중 발생하는 예외 건수 반영 기능 필요
- 원천 데이터 청구처 등 변경 시 자동 반영 기능 필요
[해결방안] 효율적인 방안 논의 후 프로그램 개발 및 추가 개발 진행

*LPS란? 화우의 법률회사에 특화된 사건관리, 빌링 및 고객관리시스템

2. 법인카드 연동
 - 국내사용분_승인내역 전표화, 국외사용분_매입내역 전표화
→ 사용내역 누락 현상, 인사이드 뱅크 Key 변경으로 부가세 오류 문제 발생
[해결방안] 입내역으로 통일, 인사이드 뱅크 Key와 구조를 통일함으로써 오류사항 감소시킴

3. LPS 연동(일반 비용)    - 프로그램 사용 중 발생하는 예외 건수 반영 필요

4. 입금처리
 - 거래 시 3단계 자동전표처리 기능 필요
(ex. 선수금/선수금_반환금/선수금_법원반환금, 가수금/가수금_반환금/잡수익/공증미수금 등)
[해결방안] 프로그램 개발 및 추가 개발을 통해 요구사항 반영

5. 자금관리 - 직위별 보고서 작성
[해결방안] 일부 개발 및 업무 프로세스 변경과 더불어 BI 구현을 통해 이슈 해결

6. 배당관리 - 다양한 개발 요청사항과 개발된 조회 화면 편집 기능에 대한 추가 요청
[해결방안] 협의를 통한 일부 개발 및 BI 구현

7. 건별반제 - 초기 데이터 건별반제 처리 요구
전문가 비용 관리 - 다양한 개발 요청
전문가 관리 - 전문가 세부 관리
차량 관리(배당) - 차량관리 전 모듈 개발 필요
[해결방안] 효율적 방안 논의 후 최적화 방안 적용

 

Ⅴ. 구축과정 – 설명

 

       1. 법무관리 프로그램과의 연동 시 어려움이 있었으나, 효율적 방안 논의 후, 가장 최적화된 방법으로 개발 적용
2. 기존 시스템 + 엑셀 작업 업무 수행의 프로그램화

 

Ⅵ. 구축 후 기대효과

 

1. 청구업무의 개선 효과
- 기존의 3~5개의 별도의 화면에서 각각 작업했던 프로세스를 단일화하여 간편하게 업무처리
- 선수금 청구입금 등의 실무 담당자의 효율적인 업무 처리 가능

2. 근태, 급여 연동 효과
- 근태 관리 및 급여 연동, 연차관리를 시스템으로 가능하게 함으로써 반복, 수기 업무를
자동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개선

 

Ⅶ. EPR구축 성공을 위한 제언

 

1. 고객의 요구를 가능한 범위에서 최대한 수용하고자 영림원소프트랩 프로젝트 팀이 노력하였고,
고객 측에서도 적극적인 자세로 프로젝트에 몰입하였음

2. 가장 최적화된 ERP를 도입하고자 하는 공통된 목표로 프로젝트 기간 내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고객사의 열의와 K-System 솔루션의 패키지 완성도에 있다고 판단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