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수지/플라스틱)] 이에스텍 ERP 구축 성공사례 - 구버전(김재호님 버전으로 링크수정)
작성자
클라우드마케팅팀
작성일
2017-07-18 11:25
조회
1914
Ⅰ. 기업현황
기존 고객사인 성우전자(G&I)계열사로 광주사업장은 플라스틱 사출 제품을 수서사업장은 신용카드 칩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Ⅲ. ERP도입 목적
- 업종분류: 화학(수지/플라스틱)
- 사업장위치: 전라도 광주 /수서
- 주요품목: 배터리 커버(사출)
- 종 업 원 수 :60명
- 매 출 액 :200억
- 구 축 모 듈 :구매관리,급여관리,물류관리,생산외주,영업관리,운영관리,활동기준원가,회계관리,EIS
기존 고객사인 성우전자(G&I)계열사로 광주사업장은 플라스틱 사출 제품을 수서사업장은 신용카드 칩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Ⅲ. ERP도입 목적
-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 기존 회계 인사급여만 사용하던 시스템에서 벗어나 활동기준원가까지 가능한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
- 수기로 관리되는 업무의 전산화
- 업무중복 개선 및 효율성 제고
- POP시스템과의 연동으로 실시간 생산데이터 집계
- POP연동
POP시스템 도입은 스마트공장지원사업으로 진행
-->POP시스템 도입업체의 12월 중순 완료보고 완료 (시스템은 구축중, 최종 3월에 완료) - 일정
전체일정이 5개월인데 반하여 사업장은 전라도 광주와 수서로 나누어저 있어, 일정이 촉박했습니다.
-->광주사업장을 메인으로 진행하고, 수서는 성우전자 전산실에서 협의 및 통제를 수행함으로서 해결하였습니다.
- 패키지 베이스의 구축
- 10월 연말정산을 위해 인사급여 open(광주사업장), 수서사업장은 이카운트로 진행
- 11월 POP연동 인터패이스 회의
- 12월 병행Open, 추가개발 완료
- 12월에 11월 활동기준원가 검증 (전표기준)
- 1월 Open
- 1월 연말정산 완료(광주사업장)
- 1월에 12월 활동기준원가 검증 (제조원가, 수익성)
- 1월 20일 철수
- 2월 POP연동 테스트 및 라이브 연동
- 2월 1월 원가 검증 완료(제조원가,수익성)
- 패키지 베이스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으로 활동기준원가 및 수익성 분석 구축
- POP시스템과의 연동으로 생산실적 실시간 연동
- 기존 성우전자(G&I)시스템의 제뉴인으로 전환 모색
- 패키지 베이스의 시스템을 사용하고자 현업의 노력이 있었습니다.
- 추가개발이 많지 않음으로 패키지에 대한 검증을 자세히 수행하였습니다. (원가 3개월 검증)
- 모기업(성우전자)의 프로세스 및 기준으로 구축 ->대안 및 결정할 시간이 확 줄어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