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links

> 제품 > 고객사용사례

고객사용사례

Case study list

[서비스(인력공급업)] 윌앤비전 ERP 구축 성공사례

작성자
클라우드마케팅팀
작성일
2017-07-18 16:11
조회
2500


Ⅰ. 기업현황

  1. 업종분류: 서비스(인력공급업)
  2. 사 업 장 위 치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41길 11(당산동 4가)SKV1센터 W동 8층 801~806호(150-806)
  3. 주요품목: 콜센터 아웃소싱,인재파견,헤드헌팅,ASP,교육 사업 전문기업.
  4. 종업원수: 5000명
  5. 매 출 액 :900억(2016년)
  6. 구축모듈: 운영관리,회계관리
  7. 확장모듈: 구축된 확장모듈 없음

Ⅱ. 고객사소개

윌앤비전은 아웃소싱 전문업체로 직원수 1800명 ,200여개 업체에 인력공급등 아웃소싱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 입니다.

기존 사용중인 시스템을 영림원 ERP와 연동을 통해 데이터 이중등록방지,

기 처리된 내역을 연동하여 분개전표 자동생성,원가중시점별 손익구현등 분석TOOL을 제공하여

업무처리 혁신을 이루는 것을 목료로 하고 있습니다.

기존 고객사인 한성MS의 구축사례를 바탕으로 원가중심점별 손익구현부분은 업체의 실정에 맞게

신규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Ⅲ. ERP도입 목적

주요추진목표
  1. 3개법인의 erp구축(윌앤비전, 위드윌, 케비씨아이)
  2. 은행Branch프로그램과 연동을 통한 업무 간소화
  3. 원가중심점별 수익성 분석화면 개발
세부추진목표
  1. K-Branch연동 법인카드 승인/청구내역 연동, 계좌 입출금내역 연동
  2. 원가중심점별 손익 분석 화면 추가개발

Ⅳ. 구축과정 -설명

  1. 시스템 설치
  • 윌앤비전/케이비씨아이/위드윌 법인별 ERP설치 및 운영패치
  • 각 법인별 연동Table및 화면 설치
  • 각 법인별 사용메뉴 정리
  1. 운영환경 설정
  • 각 법인별 운영환경 설정완료(운영관리/회계/인사/급여관련 사용자코드 등록 및 환경설정 완료)
  • 각 법인별 법인정보 및 사업장등록/회계단위 및 사업장 등록 완료
  1. 회계설정
  • 각 법인별 Coa등록 완료
  • 각 법인별 계정관리항목 등록 완료
  • 각 법인별 재무제표 설정 완료(계정과목/재무상태표/손익계산서/합계잔액시산표)
  • 각 법인별 자동전표 설정 (법인카드승인내역전표처리등 18종 설정완료)
  1. 인사설정
  • 부서/발령기준등록/인사사용자코드 등록완료
  1. 연동업무진행
  • 은행 Branch연동을 위한 업무협의 진행 ?(우리은행/기업은행 담당자 업무면담 및 연동범위 협의)
V. 구축 후 기대효과
  1. 마스터데이터 , 기본정보의 이중입력 방지로 중복 및 오류 방지
  2. 원가중심점별 손익분석을 통한 실시간 수익성 정보 제공 및 수기업무처리시간 감소
  3. 법인카드 사용내역 연동을 통합 현장 관리자의 업무감소 및 실시간 마감 및 실적분석정보 제공

VI. ERP구축 성공을 위한 제언

  1. 기존 시스템의 자료이관
  2. 다양한 급여처리기준의 정리
  3. 현장별 원가전표처리를 통한 업무 표준화 및 간소화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