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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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현황 1. 기업명 : 삼천리자전거 2. 기간 : 2016년 4월 11일 ~ 2017년 2월 10일 3.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S, IFRS 4. 확장모듈 : Mobile, K-Studio Ⅱ. 고객사소개 삼천리자전거(주) 관계사는 자전거 관련 3개의 독립된 회사(참좋은레져, 에이치케이코퍼레이션, 스마트)와 2016년 인수한 쁘레베베(유모차 및 카시트 관련) Ⅲ. ERP 도입 목적 운영 환경 전반에 대한 개발사들의 기술지원 종료 선언[M/S, 영림원] 및 장기간의 사용에 따른 확장성(모바일, 그룹웨어 등) 및 변화 요구(Best Practice)에 대응 어려움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홈페이지 주문, 쇼핑몰, 포트재고 및 AS 관련하여 별도의 시스템 활용으로 시스템 통합 미비, K-System 활용 미진으로 관련 요구 및 불만 제기 → TFT 중심으로 개선과제 도출하여 K-System Genuine을 기준으로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개발하여 대응하고, 사용 방법 미비에 따른 활용도가 미진했던 부분은 To-Be 프로세스에 맞게 반복적인 시나리오 점검, 교육 실행 2) 4개 회사 업그레이드 및 신규 1개 회사 구축에 따른 프로젝트 일정 관리 리스크가 예상 → 매주 구축 일정표_WBS(상세일정계획 포함), Pending List, 요구사항GAP정의서 및 추가개발프로그램리스트 등의 PJT 진행 사항을 주간 보고시 공유함으로써 프로젝트 일정 상에 예상되는 리스크를 최소화 3) 기준정보 관리 및 TR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이슈가 발생 → TR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이슈는 TFT 및 관련 부서장 협의를 통해 제외 [기존 시스템 사용시 삼천리자전거 DB를 복사하여 사용해 왔기 때문에...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9 Votes 0 Views 1110
Ⅰ.기업현황 업종분류: 제조(금속) 사업장위치: 판교 본사 주요품목: 자전거 제조 및 판매 종업원수: 134명(한국 기준) 매출액: 525억(2016년) 구축모듈: 구매관리, 급여관리, 기본원가,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S, ESS, IFRS Ⅱ. 고객사소개 자전거 제조 및 판매 Ⅲ. ERP도입 목적 목적1: 전사 물류 업무 Process정립 및 시스템 구축 목적2: 영업 및 영업관리 체계 및 업무 Process정립 및 시스템 구축 목적3: 공급체인 관리를 위한 한/중 SCM 포함 전산 지원 시스템 구축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목적1: 전사 물류 업무 Process정립 및 시스템 구축 1-1)수불 및 재고 관리가 안됨 ->개선안: 본사 및 천진 그리고 위탁 재고에 대한 PDA를 통한 실시간 재고 관리 (제품에 경우 시리얼 관리) 1-2)통합 재고(CY재고포함)수기 관리에 한계 ->개선안: 본사와 천진 그리고 CY포함 통합 재고 관리 목적2: 영업 및 영업관리 체계 및 업무 Process정립 및 시스템 구축 2-1)영업 여신 및 가용재고 확인 어려움 ->개선안: 영업사원이 직접 수주 등록 시 여신 및 가용재고를 체크 2-2)마트 및 리베이트 관련 마감 지연과 수금 관리에 어려움 ->마트 및 리베이트 관련 시스템 구축과 FBS입금 및 가상계좌 연계 프로세스 적용 목적3: 공급체인 관리를 위한 SCM그룹 체계구축 및 전산 지원 시스템 구축 3-1)본사 발주 정보와 천진 공장에 생산/구매 진행 관리 안됨 ->개선안: 본사 발주 정보와 천진 생산계획 연동 관리 및 발주 PO별로 진행 관리 시스템 구축...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9 Votes 1 Views 989
Ⅰ. 기업현황 1. 기업명 : KOTITI시험연구원 2. 업종 : 준정부기관(위탁집행형) 3. 주요품목 : 시험분석, 품질검사 등 4. 기존 시스템 : 자체개발 5. 기간 : 2016년 4월 11일 ~ 2016년 12월 31일 7. 구축모듈 : 경영계획, 구매관리, 급여관리, 기본원가, 물류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표준원가관리, 프로젝트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SS 8. 확장모듈 : BI, 그룹웨어, K-Studio Ⅱ. 고객사소개 1961년 설립된 이래 반세기에 걸쳐 국내 섬유산업의 발전을 주도해 왔으며, 현재는 섬유제품 뿐만 아니라 환경위생 및 산업 자재 등을 대상으로 시험분석, 품질검사, R&D 등의 업무를 수행 특히 KOTITI시험연구원은 R&D 사업에 주력하여 고부가가치 기술 개발과 전문 기술 교육 및 간행물 편찬 등을 통한 기술 정보 제공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사업다각화를 진행 또한 인체 및 자연 환경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현실에서 고객의 안전과 우리들의 미래 환경을 보존하기 위하여 환경 및 유해물질 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노력 Ⅲ. ERP 도입 목적 1. 사업목적 1) 보유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 재정립 및 최적화 2) 선진 업무 프로세스(Best Practice) 도입을 통한 최적의 업무 프로세스 설계 3) 타 시스템과 일관된 정보 공유 및 연계를 통한 정확하고 신속한 경영 지원 정보 제공 4)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관리 및 재무결산체계를 통합적으로 연계 관리하는 전사적 정보시스템 구축 5)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구축 6) 정보 기술 환경 변화에 따른 발전 가능하고 고도화...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8 Votes -1 Views 732
Ⅰ. 기업현황 업종분류: 서비스(인력공급업) 사 업 장 위 치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41길 11(당산동 4가)SKV1센터 W동 8층 801~806호(150-806) 주요품목: 콜센터 아웃소싱,인재파견,헤드헌팅,ASP,교육 사업 전문기업. 종업원수: 5000명 매 출 액 :900억(2016년) 구축모듈: 운영관리,회계관리 확장모듈: 구축된 확장모듈 없음 Ⅱ. 고객사소개 윌앤비전은 아웃소싱 전문업체로 직원수 1800명 ,200여개 업체에 인력공급등 아웃소싱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 입니다. 기존 사용중인 시스템을 영림원 ERP와 연동을 통해 데이터 이중등록방지, 기 처리된 내역을 연동하여 분개전표 자동생성,원가중시점별 손익구현등 분석TOOL을 제공하여 업무처리 혁신을 이루는 것을 목료로 하고 있습니다. 기존 고객사인 한성MS의 구축사례를 바탕으로 원가중심점별 손익구현부분은 업체의 실정에 맞게 신규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Ⅲ. ERP도입 목적 주요추진목표 3개법인의 erp구축(윌앤비전, 위드윌, 케비씨아이) 은행Branch프로그램과 연동을 통한 업무 간소화 원가중심점별 수익성 분석화면 개발 세부추진목표 K-Branch연동 법인카드 승인/청구내역 연동, 계좌 입출금내역 연동 원가중심점별 손익 분석 화면 추가개발 Ⅳ. 구축과정 -설명 시스템 설치 윌앤비전/케이비씨아이/위드윌 법인별 ERP설치 및 운영패치 각 법인별 연동Table및 화면 설치 각 법인별 사용메뉴 정리 운영환경 설정 각 법인별 운영환경 설정완료(운영관리/회계/인사/급여관련 사용자코드 등록 및 환경설정 완료) 각 법인별 법인정보 및 사업장등록/회계단위 및 사업장 등록 완료 회계설정 각 법인별 Coa등록 완료 각 법인별 계정관리항목 등록 완료 각 법인별 재무제표 설정 완료(계정과목/재무상태표/손익계산서/합계잔액시산표) 각 법인별 자동전표 설정 (법인카드승인내역전표처리등 18종 설정완료) 인사설정 부서/발령기준등록/인사사용자코드 등록완료 연동업무진행 은행 Branch연동을 위한 업무협의 진행  (우리은행/기업은행 담당자 업무면담 및 연동범위 협의) V. 구축 후 기대효과 마스터데이터 ,...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8 Votes 1 Views 754
Ⅰ. 기업현황 1. 기업명 : 스눕바이-젠틀몬스터 2. 업종 : 제조(의류봉제패션) 3. 주요품목 : 안경테, 선글라스,클립 4. 기존 시스템 : 이카운트 - 이카운트 ERP 5. 매출액 : 1400억원 6. 기간 : 2016년 1월 4일 ~ 2016년 6월 30일 7.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기본원가,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회계관리 Ⅱ. 고객사소개 1. 안경을 개발 제조(외주) 판매 하는 고객사 B2C 영업의 형태가 대다수 2. 외주는 국내 외주와 해외 외주(중국)으로 진행하며 내부 생산은 없으나 세무관련 제조사업자의 혜택을 위해서 시스템에서는 최종 포장을 내부 생산처럼 진행 3. B2C판매는 직영매장(flag shop이라고 함), 백화점, 면세점, 협력 안경원 등에서 판매 4. 근 5년간 매출이 급성장한 회사 (300억규모~ 900억 규모) 5. 최근 홍대에 사옥 신규 건설 이전 Ⅲ. ERP 도입 목적 1. 프로세스 관리를 통한 업무효율 극대화 * ERP를 통한 효율적인 엽무관리 2.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통한 양질의 서비스제공 * 고객의 업무 환경 및 요구사항에 대응하여 편리한 사용자 환경 구축 3. 최신 IT 기술의 통합정보 시스템 구현 *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하여 SOA 구조로 유지보수 효율성 극대화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건별 세금계산서집계생성 시 속도 지연 ⇒ 데이터 건수가 많아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 (건별 거래명세서 생성 시 자동으로 세트구성품 출고처리, 세트입고 및 세트출고처리 기능 구현) 2. 이동일괄처리 시 속도 지연 3. 다중출고처리 시 속도 지연 [Issue 처리]...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8 Votes 0 Views 905
Ⅰ. 기업현황 1. 기업명 : 사회보장정보원 2. 업종 : 준정부기관(위탁집행형) 3. 주요품목 : 대한민국 사회보장정보 시스템 통합관리 및 운영 4. 기존 시스템 : 디비비전 5. 매출액 : 873억원 6. 기간 : 2016년 9월 1일 ~ 2017년 1월 31일 7.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회계관리 8. 확장모듈 : 그룹웨어 Ⅱ. 고객사소개 보건복지부 산하 준정부기관(위탁집행형)으로 우리나라 사회보장정보를 통합하여 관리·활용하고 정부 정책의 차질없는 집행을 지원함으로써 국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는 사회보장 정보화 중추기관 [주요기능] 1. 보건복지분야 정보시스템 통합 운영·관리 2. 사회·보육서비스사업의 통합 관리 3. 건복지분야 정보화 지원 4. 보건복지 정책 개발 지원 5. 고객 지원 및 품질 관리 Ⅲ. ERP 도입 목적 경영정보시스템의 핵심기능 개선으로 데이터 신뢰성 확보 이용편의성을 고려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업무시스템 구현 행정지원시스템 확장 및 업무간소화를 고려한 단계별 구축 추진 사용자 편의증진을 위한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및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기반의 솔루션 도입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망분리 기관으로 보안관리 절차를 철저히 준수함에 따라  제약사항이 존재 2. 구축용노트북(윈도우7 프로페셔널 32bit/인터넷 사용불가)와 업무용노트북(인터넷 테더링 사용) 별도 사용 3. 메일운영 : 내부 전용 이메일 아이디 부여하여 구축용노트북 전용으로 사용 4. 프로젝트 사업관리 : 사회보장정보원의 PMS 시스템을 사용해야 하며 사업관리 절차 준수와 품질이 높음 5. 산출물 관리 및 업로드 관련하여 구축용노트북과 업무용노트북의 각각 작업 및 메일발송 등 절차 복잡 6....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8 Votes -4 Views 988
Ⅰ. 기업현황 1. 기업명 : 비엠에스 2. 업종 : 의료기기 3. 주요품목 : 연구용시약, 연구장비, 진단용시약 4. 기존 시스템 : 영림원 - Ksystem CS Ver 5. 매출액 : 795억원 6. 기간 : 2016년 9월 21일 ~ 2016년 12월 20일 7.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 Ⅱ. 고객사소개 1988년 창립, 생명과학 연구장비 판매업체, SNP, 단백질 분석장비, 자동핵산 분리장비 Ⅲ. ERP 도입 목적 K-System CS  사용 중 유지보수서비스 지원 완료로 K-System Genuine 으로 Upgrade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활동기준원가 모듈을 추가 하므로써 원가 관리 가능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범위] 표준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구축 (출력 및 조회 개발 예정) 해결방안 : 다수의 고객사를 보유한 K-System 패키지를 신뢰 하시는 BMS 경영진의 의견이 직원들에게 전달되어, 기존에 CS 에 개발된 기능을 Genuine 표준 프로세스에서 기능을 찾아 구현 완료 단, 영업을 주로 하는 사업 특성상 수출 등 모듈의 출력물과 영업 모듈에서 영업 수주 및 실적을 볼 수 있는 조회화면은 추가개발 2. [일정] 구축기간 3개월로 오픈시 지원방향의 어려움이 예상되었으나  추가개발 을 빠른 시일 안에 완료 하는 것으로 하고,  오픈 후 2주 추가지원하는 것으로 협의.  오픈 후 방문을 통한 집중 지원으로 on time에 프로젝트 완료후, 예정대로  철수.  후에 긴급 상황없이 AS 지원 문제없이 바로 진행 Ⅴ. 구축과정 1. 준비 표준 프로세스...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8 Votes 0 Views 660
Ⅰ. 기업현황 1. 기업명 : 디아이티 용산화학, 코리아PTG 2. 업종 : 석유화학 3. 주요품목 : 무수말레산, AAM, PTMEG 등 4. 기존 시스템 : 자체개발 - (AS400) MAH, AAM, PTMEG 5. 매출액 : 2,322억원(3개사 합산) 6. 기간 : 2015년 9월 1일 ~ 2017년 2월 28일 7. 구축모듈 : 경영계획,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생산외주, 설비/안전환경,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 8. 확장모듈 : 그룹웨어, K-Studio Ⅱ. 고객사소개 용산그룹의 용산화학, 용산미쓰이화학, 코리아피티지 3개법인 용산화학은 1973년 설립된 무수말레산, 사과산 등 화학제품 제조 용산미쓰이화학은 용산화학과 일본 미쓰이화학그룹에 의해 합작 설립되어 아크릴아미드 화학제품 제조 코리아피티지는 BDO, THF, PTMEG 화학제품 제조 Ⅲ. ERP 도입 목적 1. PI활동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재정립 2. 3개사 동시 구축을 통한 업무표준화 3. 화학 업종에 맞는 물류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ERP TO-BE 확정 후 재고자산평가방법을 변경(년총평균법 --> 월총평균법)하기로 하여 ERP OPEN 시점 변경 - ERP OPEN 일정 변경에 따른 계약변경 - DIT 개발공수는 기존대로 7 MM 투입하고, 3 MM는 영림원에서 지원 - ERP구축 프로젝트 사업관리 주체 DIT --> 영림원으로 변경 2. ERP 프로젝트 수행중 잦은 출장(서울 --> 울산)으로 인한 어려움으로 프로젝트 일정변경 Ⅴ. 구축과정 1. 3개법인 본사/공장에 방문하여 ERP Kick-off 보고회 실시 2. 3개법인 본사/공장 현행업무 분석 및 AS-IS 프로세스 검토 3. TO-BE 작성을 위한 ERP 사용자...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8 Votes 0 Views 657
Ⅰ. 기업현황 업종분류: 화학(수지/플라스틱) 사업장위치: 전라도 광주 /수서 주요품목: 배터리 커버(사출) 종 업 원 수 :60명 매 출 액 :200억 구 축 모 듈 :구매관리,급여관리,물류관리,생산외주,영업관리,운영관리,활동기준원가,회계관리,EIS Ⅱ. 고객사소개 기존 고객사인 성우전자(G&I)계열사로 광주사업장은 플라스틱 사출 제품을 수서사업장은 신용카드 칩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Ⅲ. ERP도입 목적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기존 회계 인사급여만 사용하던 시스템에서 벗어나 활동기준원가까지 가능한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 수기로 관리되는 업무의 전산화 업무중복 개선 및 효율성 제고 POP시스템과의 연동으로 실시간 생산데이터 집계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POP연동 --POP시스템 도입은 스마트공장지원사업으로 진행 -->POP시스템 도입업체의 12월 중순 완료보고 완료 (시스템은 구축중, 최종 3월에 완료) 2.일정 --전체일정이 5개월인데 반하여 사업장은 전라도 광주와 수서로 나누어저 있어, 일정이 촉박했습니다. -->광주사업장을 메인으로 진행하고, 수서는 성우전자 전산실에서 협의 및 통제를 수행함으로서 해결하였습니다. Ⅴ. 구축과정 -설명 패키지 베이스의 구축 10월 연말정산을 위해 인사급여 open(광주사업장), 수서사업장은 이카운트로 진행 11월 POP연동 인터패이스 회의 12월 병행Open, 추가개발 완료 12월에 11월 활동기준원가 검증 (전표기준) 1월 Open 1월 연말정산 완료(광주사업장) 1월에 12월 활동기준원가 검증 (제조원가, 수익성) 1월 20일 철수 2월 POP연동 테스트 및 라이브 연동 2월 1월...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8 Votes 0 Views 550
Ⅰ. 기업현황 1. 기업명 : 덕신하우징 2. 업종 : 프로젝트(시공) 3. 주요품목 : 성형강판, 데크플레이트 4. 기존 시스템 : 자체개발 - 제뉴인 5. 매출액 : 1200억원 6. 기간 : 2016년 3월 28일 ~ 2016년 11월 27일 7.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표준원가관리, 프로젝트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S, ESS, IFRS 8. 확장모듈 : Mobile, K-Studio Ⅱ. 고객사소개 덕신하우징은 1990년 11월 10일에 설립되어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하는 사업을 영위함 일체형 데크플레이트는 아연도 강판과 철근트러스를 용접으로 일체화시킨 제품으로 기존 거푸집공사 현장에서 하던 장선, 멍에, 동바리 공사를 없애거나 간소화시키고, 철근공사를 일체화 시킨 것임 기존의 일체형 데크플레이트 외에, 탈형 데크플레이트인 에코데크, 단열재 일체형 데크플레이트인 인슈데크 등 신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 및 생산 Ⅲ. ERP 도입 목적 1. PI활동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재정립 2. 기존시스템의 업그레이드 한계 3. 기존시스템의 속도 느림 4. 물류와 회계 데이터 통합 5. 공사현장별 영업견적/생산/원가 통합관리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영업실행결의서 수작업 작성 관리 : 영업 프로젝트 이력 및 분석 정보 제공 2. 대리점 월 정산처리 수작업으로 업무 부하 증대 : 마감확인서(수금할인/할증내역) 시스템 관리 3. 공사 프로젝트 분석 및 현황관리 어려움 : 공사실행결의서 관리 시스템화 4. 업체 하도급 기성처리 수작업으로 업무 부담 : 업체 하도급 기성처리업무의 시스템화 5. 품목의 멀티단위 관리...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8 Votes 0 Views 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