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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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현황 1. 업종분류 : 서비스(관리) 2. 사업장위치 :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7 3. 주요품목 : 법무, 세무, 관세 4. 기존ERP유무 : 자체개발 – LS2(디에이지)재무/인사/급여 모듈만 사용 5. 종업원수 : 800명 6. 매출액 : 500억 원(2017년) 7. 구축모듈 : 급여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회계관리 8. 확장모듈 : BI Ⅱ. 고객사소개 법무법인 + 세무법인 + 관세법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복수법인 관리시스템 Ⅲ. ERP 도입 목적 1. 법무관리 프로그램과 연동되는 인사·급여·회계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함 2. 기존 시스템의 노후화와 법무관리 프로그램 연동 시 겪는 불편함으로 인해 통합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였음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LPS* 연동(Billing 연동) - 전표, 계산서 생성 후 연동 데이터 수정/삭제 기능 필요 - 프로그램 사용 중 발생하는 예외 건수 반영 기능 필요 - 원천 데이터 청구처 등 변경 시 자동 반영 기능 필요 [해결방안] 효율적인 방안 논의 후 프로그램 개발 및 추가 개발 진행 *LPS란? 화우의 법률회사에 특화된 사건관리, 빌링 및 고객관리시스템 2. 법인카드 연동  - 국내사용분_승인내역 전표화, 국외사용분_매입내역 전표화 → 사용내역 누락 현상, 인사이드 뱅크 Key 변경으로 부가세 오류 문제 발생 [해결방안] 입내역으로 통일, 인사이드 뱅크 Key와 구조를 통일함으로써 오류사항 감소시킴 3. LPS 연동(일반 비용)    - 프로그램 사용 중 발생하는 예외 건수 반영 필요 4. 입금처리  - 거래 시 3단계 자동전표처리 기능 필요 (ex. 선수금/선수금_반환금/선수금_법원반환금, 가수금/가수금_반환금/잡수익/공증미수금 등) [해결방안]...
고객가치마케팅팀 2018.05.15 Votes 3 Views 975
(주)오영 홈페이지 http://www.ohyoung.net 사업분야: 합성염료, 유연제 및 기타착색제 제조업 주요상품: 반응성염료, 분산염료, 계면활성제 제조 및 도매, 수출주선, 원자재 수입 비전: 차별화, 변혁화, 세계화 핵심가치: 신뢰, 창의와 혁신, 겸손과 주인정신, 도전과 열정, 장인정신 대표이사: 정홍기 / 정진욱 설립일: 1981년 본사 주소: (15093) 경기 시흥시 소망공원로102, 402 공장 주소: (10813) 경기 파주시 문산읍 우계로 476 영업소: (07424) 서울 영등포구 신길로 59, 6층 Interview (주)오영 정진욱 대표이사 전사적자원관리(ERP) 도입하게 된 배경과 과정 2005년 영림원소프트랩 K-System G&I 도입 창사이래 25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던 오영은 당시 3년간 500억 매출액에 묶여 성장이 정체되어 있었는데, 무엇보다 기업의 성장에 따라 증가하는 업무프로세스의 복잡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해나가지 못한 것이 가장 큰 원인이었습니다. 회사는 계속 성장하고 있는데, 업무절차나 방식은 예전방식을 그대로 쓰다보니 늘어나는 비즈니스 규모 이상으로 복잡성 및 업무미스가 증가하여 모두들 힘들어 하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때문에 결국 당시 회사의 규모에 맞도록 업무프로세스를 재정비할 필요성을 느꼈고 ERP 도입과 더불어 이러한 회사내 기준정보를 정비하고 업무프로세스를 표준화 하고자 했던 것이 가장 큰 도입배경이었습니다. 2. 영림원소프트랩 ERP 선택이유는 무엇입니까? 화학산업은 반응수율이라는 특성 때문에 일반 조립산업에 최적화 되어있는 기존 ERP 에 탑재된 생산모듈로는 정확한 구현이 어렵습니다. 당시만 해도 중소기업들의 ERP 도입초기단계였었고, 오영이 가지고 있던 생산프로세스를 제일 잘 구현할 수 있는 ERP 를 검토하던 차에 영림원소프트랩 ERP 가 눈에 띄였습니다. 오영과 유사한 제약업종에서의 ERP 구축경험이 있었기에 오영의 생산특성을...
고객가치마케팅팀 2018.03.06 Votes 4 Views 1488
[영림원소프트랩 ERP 사용 후기] 일동후디스, 정보지원팀 부장 이영석 -홈페이지 http://www.foodis.com -사업분야: 수프 및 균질화 식품 제조업 -취급품목: 조제분유, 이유식, 건강식품, 음료 등 -경영이념: 인간존중, 품질경영, 가치창조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초일류 기업 -현재 사용 중인 ERP는 ? 2007년에 영림원소프트랩 K-System G&I 도입, 2015년에  영림원소프트랩 K-System Genuine 으로  업그레이드,  K-System BI 도입 -영림원소프트랩 ERP 도입 배경과 과정? 일동후디스는 아기를 위한 프리미엄 유아식부터 유제품, 건강식품, 음료 등 다양한 품목을 On-line, 홈쇼핑 등 여러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음. 생산과정에 HACCP, GMP 등 엄격한 외부 제도에 대한 대응과 유통과정에서의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원칙에 충실하면서도 유연한 경영시스템이 필요했음. -영림원 ERP도입 효과 일동후디스만의 복잡한 유통채널의 특성을 반영한 품목별, 유동별, 부서별 수익성 분석이 정확해졌고, 대리점 발주 시스템 연계를 통해 수·발주가 간소화되었고, 또한 ERP를 통한 대리점 결산 마감이 앞당겨짐. 사용자 인터페이스 편이성과 타시스템과의 연동성도 월등히 뛰어남. 2007년에 K-System G&I를 도입했고, 2015년 K-System Genuine으로 업그레이드 함. 영림원 ERP 구축 시, 기준정보 표준화와 관리항목 재정의를 통해 Data 정합성을 높였고, 그 결과 Data 분석이 훨씬 쉬워지고 정확해졌음. -파트너로서 영림원소프트랩은? 영림원소프트랩은 ERP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업답게 프로세스와 업종에 이해도가 매우 높음.  고객기업이 경영을 더 잘하게 최상의 솔루션뿐 아니라 감동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평가하고 있음. 영림원소프트랩과 10년 넘게 함께 해왔고, 앞으로도 타사보다 앞선 ‘시스템 경영’을 도와줄 파트너임.
클라우드마케팅팀 2018.01.25 Votes -2 Views 1346
“퓨오바이더스 , 친환경 제품으로 축산업 미래 책임진다 ” 회사 초기부터 시스템의 중요성 때문에 영림원의 클라우드 ‘ERP’ 도입 김승모 CFO “결산 마감 등 도입효과 높아, ERP 만족도 최고” ■ 회사명 : ㈜ 퓨오바이더스 ■ 웹사이트 : www.fuoviders.com ■ 사업 부문 : 동물용 약품 ■ 회사개요 : 팜한농으로부터 2017년 분사, 5월 1일 사업 개시 ■ 구축솔루션 : 영림원소프트랩 클라우드 전사적자원관리(ERP) ‘SystemEver (시스템에버)’ 회사 초기 시스템의 중요성이 제일 크다. 그래서 회사 설립과정에서 ERP 도입은 필수 조건으로 꼽았다. 시스템에서 물류, 회계 등의 데이터가 나오기 때문에 제일 중요하다. 영림원소프트랩의 클라우드 ERP를 도입한 배경이다. ㈜퓨오바이더스(대표 이광동)는 2017년 상반기에 팜한농이라는 회사에서 분사한 신생기업이다. 그러나 주요 사업 아이템인 동물약품 공급은 팜한농에서부터 시작한 것으로 30년의 노하우를 갖고 있는 회사다. 퓨오바이더스는 퓨처(Future), 바이오(Bio), 프로바이더스(Providers)를 합성한 것으로 미래 바이오 제품을 공급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다. 김승모 퓨오바이더스 상무(CFO)는 인터뷰에서 “친환경 제품 공급을 통해 축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출발하면서 ‘미래’와 ‘바이오’라는 핵심에 방점을 찍고 친환경 제품을 더 많이 개발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퓨오바이더스는 동물 약품 업계에서 백신 부문과 위생방역 부문의 강자로 꼽힌다. 제품의 차별화가 뚜렷하기 때문에 이 부분의 매출도 경쟁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다. 김승모 상무는 “축산업의 미래를 책임진다는 각오로 더 좋은 친환경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면서 “이 목적을 위해 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생기업임에도 전사적자원관리(ERP) 운영에...
클라우드마케팅팀 2018.01.25 Votes 7 Views 1587
Since 1972 코스모스악기 (주)코스모스악기는 더 좋은 음악을 위해 더 좋은 악기 보급에 힘쓰는 기업으로, 세계적인 악기업계 전문지 “Music Trade”가 선정한 세계 유명악기 제조 판매사에 랭크된 국내 최대의 악기 판매회사이다. 전 세계 100여 유명악기회사로부터 12,000여종의 악기와 부품을 직수입하여 공급하는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 악기백화점으로 발전하였고, 보다 체계적인 경영을 위해 통합시스템인 K-System Genuine을 구축완료하였다. ㈜코스모스악기 ■위치 : 본사/종로구 삼일대로, 영업소/서울 서초구 반포 ■사업 부문 : 악기 유통(악기 쇼핑몰, 관현악기, 현악기, 전자악기 등) ■웹사이트 : http://www.cosmosmusic.com ■매출액 : 411억원(2016년) ■종업원수 : 90여명 ■구축 솔루션 : 영림원소프트랩 K-System Genuine(케이시스템 제뉴인) ◇ERP도입목적 1. 시스템을 통한 물류 흐름의 표준화 및 통합화 (회계와 물류시스템의 분리) 2. 신뢰성 있는 경영 정보 데이터의 제공 (엑셀 보고자료에 대한 미흡) 3. 데이터 표준화 (품목코드, 유통분류) 4. 반복적 업무의 자동화와 효율화 5. 기존 SI프로그램(1992년 델파이개발) 기능개선과 유지관리 어려움으로 인한 새로운 System도입 필요 ◇중점 추진과제 1. 수입매입원가 고도화 (예, 하나의 BL에 여러 통화, 품목별 관세 처리 등) 2. 코스모스 악기 자체 쇼핑몰과 연동 (재고, 수주 연동)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방안 1. 현업의 요구분석 없이 계약함, 개발공수로만 산정함 →개발 최소화, 패키지로 Leading 2. 사후관리를 위한 현업실무담당자 필요→인원부족으로 인해 ERP담당자를 별도로 두지 않고 패키지를 적용한 ERP를 통해 각 담당부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 3. 기존 자료 마이그레이션 범위가 불명확 →구시스템의 마이그레이션을 하지 않고(1992년사용, Garbage data), Master...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12.04 Votes 2 Views 1103
“STI의 젊은 정신, 바로 창의와 도전입니다.” ㈜STI는 1997년에 설립된 젊고 역동적인 기업이다. 국내 반도체 및 FPD 전공정 장비 전문 업체로 CCSS와 Wet System 등 핵심 세정, 식각 장비를 국산화하여 수입대체를 이루어냈다. 지난 10여년 간 영림원소프트랩 K-System G&I를 사용했으며, 사업 확장에 따른 업무 프로세스 재정립과 원가 산출, 호기별 BOM관리, SCM의 요구에 의해 최근 K-System Genuine으로 업그레이드 하였다. ㈜STI ■사업장 : 경기도 안성 ■사업 부문 : 반도체, FPF용 재료생산, TFT LCD, PDP, OLED 필드, CDS 판매 ■주요품목 : 반도체, FPF용 재료생산, TFT LCD, PDP, OLED 필드, CDS 판매 ■웹사이트 : www.stinc.co.kr ■매출액 : 1700억원(2016년) ■종업원수 : 300여명 ■구축법인수 : 법인1개, 사업장2개, 회계단위2개 ■구축 솔루션 : 영림원소프트랩 K-System Genuine(케이시스템 제뉴인) ◇ERP도입 목적 1. 호기별(장비별) M-BOM 관리 호기별 최종 BOM의 ERP 시스템 관리 데이터 정합성 향상 설계확정/제조확정 기능을 통해 부서간 정합성 향상 M-BOM의 ERP 관리 BOM 구성 정보, 원가정보 등의 분석 가능 2. 협력업체 모바일 작업일지관리를 통한 제조 진척관리 진척 율을 유관부서 & 협력 사 Daily 공유 함으로 장비 완성도 및 품질 향상 제조 팀 진행 율 집계 시간 단축 협력업체와 업무공유 프로세스 정립 SCM 통해 협력사와 WBS 협업체계 구축 데이터 정합성 개선 수작업 입력오류 방지 및 온라인으로 실시간 데이터 공유 3. SCM 확대사용(견적, 발주, 납품) 견적의뢰, 발주, 납품, 정산으로 SCM 시스템을 확대 협력업체...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12.01 Votes 4 Views 1196
“텔스타-홈멜,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문회사 될 것” 인더스트리 4.0 준비하는 텔스타홈멜의 최적화 솔루션은 영림원의 클라우드 ‘ERP’ 임병훈 대표 “최근 10년 10배 성장에, 영림원소프트랩 ERP 도움 커” ■ 회사명 : 텔스타-홈멜(주) ■ 웹사이트 : www.telstar-hommel.com ■ 사업 부문 : 자동측정 및 조립 자동화 라인 제조, 스마트 팩토리 구축 전문기업 ■ 회사개요 : 1987년 설립된 매출액 519억(2016년 기준) 규모의 자동차 생산라인 구축 전문업체 "텔스타-홈멜은 최근 10년 동안 10배 가량의 성장을 했는데, 전사적자원관리(ERP)가 큰 몫을 했다. 특히 영림원의 클라우드ERP는 인더스트리 4.0을 준비함에 있어 좋은 솔루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텔스타-홈멜은 업력 30년의 자동차 파워트레인의 자동화 조립라인 제조업체다. 자동차의 동력을 발생시키는 부분, 즉 엔진 또는 변속기 등의 부품 단위에서부터 측정하고, 그것을 정밀하게 조립하여 파워트레인의 각종 파트(엔진, 변속기, 엑슬 등)를 생산할 수 있는 자동화 생산라인 분야의 대표적인 스마트팩토리 구축 강소기업이다. “엔지니어 출신이어서 재무회계 분야를 보완하기 위해 선택한 것이 전사적자원관리(ERP)였다. “ - 임병훈 텔스타-홈멜 대표이사 텔스타-홈멜은 30주년을 맞아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문회사라는 비전을 확립하였다. 이 모든 것은 전기자동차 시대의 도래 등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의 변화에서도 생존하기 위한 변화다. 이러한 비전은 인더스트리 4.0과도 맞물려 있다. 이를 위해 2005년부터 사용해오던 ERP를 클라우드ERP로 업그레이드했다. 임병훈 텔스타-홈멜 대표는 인터뷰에서 “최근 10년간 회사가 10배 성장한 것에 영림원 ERP의 도움이 상당히 컸다”고 강조했다. ◇ 텔스타-홈멜의 비전 =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큰 변화는 전기자동차 시대의 도래다....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11.14 Votes 0 Views 872
Ⅰ. 기업현황 1.업종분류: 제조(기타) 2.사업장위치: 분당,천안 3.주요품목: 치약,칫솔,밴드 제조 & 유통 4.종업원수: 100명 5.매출액: 2016년 =38,153,956,636원 6.구축모듈: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생산외주,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활동기준원가회계관리, EIS, ESS Ⅱ. 고객사소개 대일화학공업(대일밴드 등 기타 제약용품) 제약 용품은 전량 화이자로 납품, 생활용품만 유통하고 있습니다. cac(영업법인)영업사원 및 판촉사원만 근무, 클리오 이름으로 판매하고, 수수료 정산만 하는 형태이며 판촉사원은 할인점에 근무 형태(판촉직 100명 이상)입니다. 크리오는 칫솔, 치약 제조, 유통회사입니다. Ⅲ. ERP도입 목적 주요 추진 목적 1) 3개 법인의 erp구축 2) 물류 및 수불관리 체계 구축을 통한 원가계산 3) BI를 통합 경영분석자료 도출 세부 추진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결산 수수료, 장려금, AGENTFEE관리 2) 조달체계정비(발주-납품-입고) 3) 월 소요량 산정 업무 개선 4) 공정별 실적 및 투입에 의한 수불관리 5) 발생부서 직접 전표처리 6) 결산 주기 단축 및 월 결산체계 구축 7) BI/OLAP을 통한 경영분석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기준정보의 통합관리 및 3개 법인 통합 실적조회 요구 -3개법인이 기준정보를 자동적으로 복사하지 않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거래처, 사원등의 정보는 관리자가 3개 법인을 같이 등록하여 관리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거래처의 경우 거래처번호로, 품목의 품번으로 동일한 거래처 품번으로 인식하도록 처리했습니다. -BI에서 법인 통합으로 조회하는 것으로 개발하였습니다. 2)법인통합 재고조회기능의 필요 -추가개발하여 크리오, 대일법인에서 일부 품목(대일밴드)제품의 재고를 같이 볼 수 있도록 처리했습니다. 3)판매법인의 노무비, 경비가 크리오법인의 원가계산시 활동센터별 지급수수료 항목으로 관리 -법인전표처리화면을 개발하여 해결했습니다....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9 Votes 0 Views 1125
Ⅰ. 기업현황 업종분류: 서비스(프로젝트) 사업장위치: 충남 아산시 둔표면 아산밸리 주요품목: 디스플레이 장비제조업 종업원수: 180명(2017년 상반기 기준) 매출액: 1,500억(2016년 기준) 구축모듈: 구매관리, 급여관리, 물류관리, 영업관리, 운영관리, 인사관리, 프로젝트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Ⅱ. 고객사소개 고객: ㈜이루자 - ‘극미세금속촉매도포 장비’ 제조, 삼성디스플레이에 납품 업종: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업(극미세금속촉매도포 장비) 기간: 2016년 9월 01일 ~2017년 3월 31일 (7개월) 구축 범위: 프로젝트모듈 HR, 회계, 영업/물류, 구매, PDA연동, GW연동   Ⅲ. ERP도입 목적 "ERP경영정보화”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팀간 업무Process를 유기적으로 표준화 정형화된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기존의 이기종 레거시시스템을 통합한 경영시스템을 구축을 목적으로 합니다.   Ⅳ. 구축과정 -설명 기존시스템 통합과 전체 최적화된(원가결산중심)정보시스템 구축이 1차 범위에 두고 진행하였습니다. PDA연동 포함하여 향후 업무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그룹웨어(전자결재)연동했습니다. PDM 과 시스템의 연계는 2차 범위로 하였습니다.   V. 구축 후 기대효과 수작업과 각 시스템으로 운영되던 현황을 ERP통합 정보시스템을 통해 물류재고흐름을 눈으로 보이게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프로젝트별 원가나 수익성’구현이 최소한 왜곡이 되지 않도록 구축을 하였습니다. 프로젝트별 수익성 분석을 통해 내부개선과제와 원가절감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VI. ERP구축 성공을 위한 제언 물류재고흐름을 데이터화하여 눈으로 보이게 함으로써  앞으로 이루자에서 구입매입마감 등을 지양하고 어떤 프로세스를 추구해야할지에 대해 업무를 명확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내부활동 개선과제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VII. 고객사 Item 이미지
클라우드마케팅팀 2017.07.19 Votes 0 Views 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