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림원철학
    CEO메시지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면서…

최근에 국내외에서 벌어지는 여러 현상들을 눈 여겨 보면 공통적으로 기존의 권위는 해체되고 새로운 가치와 질서가 필요해지고 있다는 것을 말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 국가에서 일어나고 있는 정치적 변화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지능을 가졌다고 할 수 있는 바둑 최고수가 인공지능 기계와의 대국에서 진 일, 이제 거의 모든 지식을 인터넷과 클라우드 상에서 얻으며, SNS를 비롯한 인간 활동의 상당 부분이 온라인 상에서 이루지고 있는 등의 큰 변화가 불과 10여 년 사이에 일어났다는 것이 더욱 놀라운 일입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컴퓨터와 네트워크의 발전으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능력의 획기적 증대와 평준화로 인한 것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삶은 물질적으로 훨씬 자유롭게 되었지만 인간의 가치와 역할에 대한 패러다임은 바뀔 수밖에 없는 새로운 시대가 되었다는 얘기입니다.
경영도 이제 기술의 급변과 불확실성의 증대 등에 따른 변화에의 대응뿐만 아니라 인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어떻게 동기 부여해서 성과를 더 높일 수 있을 것인가가 훨씬 더 어렵고 중요한 화두가 되었습니다.

틀림없는 사실은 이제 계층적 권위에 의해 위에서 시켜서 일하는 방식으로는 성과와 효율 측면에서 모두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또한 분업 이론에 근거한 업무 기능별 조직으로는 부서간 장벽 문제뿐 아니라 발 빠르게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협업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것이 확연해지고 있습니다.

단기 이익보다는 조직의 목적을 중시하는 지속적 가치 창출, 지시나 통제보다는 자발적이며 자율적인 업무 수행, 효율 중심의 생산성보다 창의적인 혁신이 더 중요한 경영의 요구사항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개인이나 부서의 이기적 성향을 억제하고 성과 중심의 전사적 최적 경영을 실현하는 도구로써의 ERP가 기업경영의 핵심 인프라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과거의 업무 실적을 기록하는 방식의 ERP 활용으로는 새로운 시대에 맞는 경영의 목적을 달성할 수가 없습니다.
이제 실시간으로 ERP가 전사 차원의 활동 기준 및 공유 정보 시스템이 되어야 하기에 클라우드와 모바일의 새로운 기술로 무장되어야 하는 것은 필연적입니다.
기업이나 기관의 구성원들이 프로세스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정보 공유와 부서 협업이 될 수 있게 하고, 성과와 수익 기여에 대한 객관적 분석을 바탕으로 조직과 개인의 자발적 업무 수행이 가능하게 하는 도구로써 ERP 필요성이 점점 더 증대되고 있습니다.

영림원소프트랩도 이러한 시대와 기술 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고객기업이 경영을 더 잘하게’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제품 및 서비스 혁신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본격적으로 아시아 시장에서의 No.1의 꿈을 이루어 가도록 노력해 가겠습니다.

24년 동안 영림원소프트랩이 발전할 수 있게 해주신 고객 여러분과 지속적으로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여러분들께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 대표이사
  • 권영범
  • 대표이사 권영범